[촉진관리]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3. 마케팅 분석
1) SWOT
2) SPT
3)4P’S



4. IMC 사례
1) 판매촉진
2)광고
3)영업형태
4)인적판매
5)스폰서쉽마케팅
6)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7)고객서비스
5. 결론 및 과제
본문내용
현대카드 M시리즈
- M-lady : 현대카드 M의 포인트 혜택에 여성우대 혜택
M-Blu : 현대 자동차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현대카드 S (Shopping 약자)
주로 쇼핑을 즐기는 20~30대의 젊은 층과 여성

현대카드 V (Value 약자)
다양한 할인혜택을 즐기는 20~30대의 젊은 층과 여성

현대카드 W (Weekend 약자)
연령별로는 소비가 많은 20~30대 타깃
라이프 스타일로는 주말과 휴가의 가치를 중시하는 사람

현대카드 A (Asiana 약자)
아시아나 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이 주요 타깃

현대카드 K (Koreana 약자)
- K Platinum :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을 주 타깃
- K Platinum VIP : 고소득 직종이나 소득이 높은 중장년층이 주요 타깃

2002년 거리 회원모집이 금지된 이후, 현대카드의 회원모집은 각 지역의 49개 영업점을 통해 이루어짐

회원모집에 인터넷사이트를 적극 활용

현대계열사들의 영업망을 기반으로 한 회원모집 및 서비스제공

현대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300만 백화점회원, 290만 홈쇼핑회원, 210만 인터넷쇼핑몰회원 등 총 800만 명에 달하는 고객기반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게 되어 현대카드와 현대백화점이 ‘Win-Win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

S카드는 할인혜택이 많은 실속형 플래티늄카드

주로 연령대가 낮은20~30대의 소비자층을 타겟

육아, 심리, 적성, 성격 등 40여종의 진단프로그램과 교육업체 할인 및 3~6 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통하여 에듀케이션 서비스를 실행

실속있고 젊은 층을 타겟으로 판매촉진

미니M의 특징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광고 소재가 바로 미니스커트며 현대카드M이 미니를 입어 미니M이 탄생되었다는 내용을 미니스커트를 입은 남자라는 신선한 소재를 통해 명확하게 전달하려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조사와 효과 분석 및 성공전략
  • 관리 26Ⅵ. 인터넷 촉진전략1. 인터넷 촉진개요 27- 인터넷 촉진의 목적 27- 인터넷 촉진활동의 유형 27- 인터넷의 상호작용과 부가 서비스 27- 광고 매체로서의 인터넷 282. WWW을 이용한 촉진전략 29- WWW의 마케팅적 응용 29- WWW 광고 현황 303. 유즈넷을 이용한 촉진전략 314. 전자우편을 이용한 촉진전략 315. 대화실을 이용한 촉진전략 336. 소비자 서비스의 피드백 33- 소비자 서비스 33- 소비자 피드백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34Ⅶ. 웹사이트 구축과 마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관리비의 효율적인 집행과 마케팅비용의 경제적인 사용에 기인한다. 옥션은 스톡옵션 비용과 유무형의 감가상각비 등을 포함해 약 19억원의 비현금성 비용을 인식했다. 국내 최대 인터넷 경매관련 사이트로서 2001년 2월 eBay Inc의 100% 자회사인 eBay KTA LTD가 최대주주가 됨으로써 경쟁력 더욱 강화되었다. 국내에서 오프라인 경매에 비해 분명한 우위요인이 있으며 재고, 물류부담이 없어 안정적 수익모델로 평가되고 있다. 2001년 3분기에는 신용카드부정

  •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
  • 현대카드는 여전히 젊은 층으로 고정돼 세대교체가 이루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흘러나오고 있다. 26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작년 당기순이익은 2344억 원으로 전년(2810억 원) 대비 500억 원 가까이 추락했다. 최근 체크카드가 활성화되면서 신용카드소비는 2030에서 4050직장인들로 옮겨가는 추세다. 하지만 현대카드의 경우 회원이 대부분 젊은 층에 정체되어 있어 소비촉진을 위한 세대교체가 이루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금융권

  • [경영학]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목 차Ⅰ.주제선정 동기Ⅱ. 기업소개1)신한카드2)현대카드Ⅲ. 재무분석Ⅳ. 환경분석1)신한카드2)현대카드Ⅴ. STPⅥ. 7P mixⅦ. 새로운 전략 제시Ⅷ. 출처Ⅰ. 주제선정 동기신용카드는 1949년 미국인 사업가 프랭크 맥나마라가 뉴욕의 어느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다 지갑을 호텔에 두고 와 낭패를 겪은 것이 탄생의 계기가 되었다. 맥나마라는 많은 동료들이 자신과 비슷한 경험을 갖고 있는 사실을 알고 친구인 랄프 슈나이더

  • [소비자행동] `현대카드M 미니` 소비자분석
  • 보 고 서과 목 명: 소비자행동론조 명: 목차1. 현대카드를 선택한 동기2. 현대카드연혁과 비전3. 현재 카드시장 분석4. 경쟁사 분석5. 현대카드 경쟁력 분석6. 실제표적 고객집단의 파악7. 마케팅관리자로서 알아야 할 소비자의 제반특성과 행동8. 결론1. 현대 카드를 선택한 동기 저희는 현대 카드라는 주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최근 신문자료를 보면 현대M카드는 출시 이전 37%에 불과했던 이용률이 출시 후 6월 55%, 7월 68%, 8월 69%로 꾸준히 상승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