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의 중국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락앤락과 하나코비
1-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1-3. 락앤락의 국내 실패 사례
1-4. 락앤락의 해외 성공 사례
2. 중국 마케팅 전략
2-1. 중국 시장 선정
2-2. 중국 마케팅 전략
1) 2000년부터 2004년까지
2) 2005년부터 2009까지
3) 2010년부터 현재까지
3. 락앤락 전략 제시
3-1. 중국 유통시장 성공전략
3-2. 하이마트 전략 응용
3-3. P&G 전략 응용
Ⅲ. 결론
- 본문내용
-
락앤락의 가격전략은 결코 저가의 이미지를 지향하지 않는다. 다만 가격대비 고성능 고품격 제품의 이미지를 추구한다. 중국에서의 판매가격은 락앤락의 가격 결정이 유연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 예다. 2002년 중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을 당시 바이어들은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로 계약을 꺼렸고 기존방식으로는 진출이 어렵다는 판단 아래 락앤락은 2년 동안 이윤이 전혀 없는 특별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정은 2004년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 LG홈쇼핑이 내보낸 락앤락 제품은 국내보다 무려30% 높게 소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에 평균100건 가량의 주문이 쏟아져 들어왔다. 중국에서는 부유층에게 락앤락은 비교적 높은 가격, 높은 품질의 명품으로써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이러한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통 경로를 설정하는데 있어서 락앤락은 대형백화점, 할인마트, 전문점,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거의 모든 채널에서 고르게 판매되고 있으며 이 중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판매처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 파워가 없는 신제품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신뢰를 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끌기가 매우 어렵다. 다양한 유통채널 중에서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도 판단하기 쉽지 않다.
2. 중국 마케팅 전략
2-1. 중국 시장 선정
1) 성장성, 규모 측면에서 중국 밀폐용기 시장 매력적
[그림]락앤락 밀폐용기로 달성가능한 매출액
출처 : 동양종합금융리서치센터
[그림]매력적인 중국 시장 규모 및 성장세
출처 : 한국투자증권
중국 밀폐용기시장은(2009년, 1조 1,530억원) 미국, 유럽에 이어 전세계 3위(전세계 시장28% 차지)의 시장 규모와 연평균 18.8%(2009~2013년)의 시장 성장률을 자랑한다. 또한 락앤락의 중국 및 한국 시장 M/S 를 50%로 가정하고, 중국의 3.65억 가구 수를 대입하면, 중국시장 규모는 2.8조원 수준이 된다. 이는 한국시장의 30배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중국 시장이 성숙기에 도달 시 중국 플라스틱 저장용품 시장이 164억 위안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기업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락앤락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전략 사례분석및 락앤락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및 미래방향제시
- [락앤락 마케팅전략 PPT] 락앤락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락앤락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미래방향제언 PPT
- 락앤락 기업분석과 락앤락의 한국,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락앤락 성공사례연구 보고서
- 락앤락(Lock & Lock)의 중국에서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성공, 기업성공사례- LOCK & LOCK(락앤락)’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 분석, 4P, SWOT, STP, 락앤락 마케팅 전략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