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의 중국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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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락앤락과 하나코비
1-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1-3. 락앤락의 국내 실패 사례
1-4. 락앤락의 해외 성공 사례

2. 중국 마케팅 전략
2-1. 중국 시장 선정
2-2. 중국 마케팅 전략
1) 2000년부터 2004년까지
2) 2005년부터 2009까지
3) 2010년부터 현재까지

3. 락앤락 전략 제시
3-1. 중국 유통시장 성공전략
3-2. 하이마트 전략 응용
3-3. P&G 전략 응용

Ⅲ. 결론


본문내용
락앤락의 가격전략은 결코 저가의 이미지를 지향하지 않는다. 다만 가격대비 고성능 고품격 제품의 이미지를 추구한다. 중국에서의 판매가격은 락앤락의 가격 결정이 유연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 예다. 2002년 중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을 당시 바이어들은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로 계약을 꺼렸고 기존방식으로는 진출이 어렵다는 판단 아래 락앤락은 2년 동안 이윤이 전혀 없는 특별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정은 2004년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 LG홈쇼핑이 내보낸 락앤락 제품은 국내보다 무려30% 높게 소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에 평균100건 가량의 주문이 쏟아져 들어왔다. 중국에서는 부유층에게 락앤락은 비교적 높은 가격, 높은 품질의 명품으로써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이러한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통 경로를 설정하는데 있어서 락앤락은 대형백화점, 할인마트, 전문점,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거의 모든 채널에서 고르게 판매되고 있으며 이 중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판매처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 파워가 없는 신제품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신뢰를 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끌기가 매우 어렵다. 다양한 유통채널 중에서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도 판단하기 쉽지 않다.

2. 중국 마케팅 전략
2-1. 중국 시장 선정
1) 성장성, 규모 측면에서 중국 밀폐용기 시장 매력적



[그림]락앤락 밀폐용기로 달성가능한 매출액
출처 : 동양종합금융리서치센터
[그림]매력적인 중국 시장 규모 및 성장세
출처 : 한국투자증권
중국 밀폐용기시장은(2009년, 1조 1,530억원) 미국, 유럽에 이어 전세계 3위(전세계 시장28% 차지)의 시장 규모와 연평균 18.8%(2009~2013년)의 시장 성장률을 자랑한다. 또한 락앤락의 중국 및 한국 시장 M/S 를 50%로 가정하고, 중국의 3.65억 가구 수를 대입하면, 중국시장 규모는 2.8조원 수준이 된다. 이는 한국시장의 30배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중국 시장이 성숙기에 도달 시 중국 플라스틱 저장용품 시장이 164억 위안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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