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 변화와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개글
기업환경 변화와 대응.ppt
- 목차
-
목차
- 기업환경이란?
- 기업환경은 어떤 특성을 갖는가?
- 기업환경은 어떻게 구분하는가?
- 기업환경변화와 기업의 대응
- 우리나라 기업의 환경경영
- 본문내용
-
본문내용
기업 내·외부에 존재하여 기업활동에 직접·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여건이나 상황
기업환경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문제와도 직결
기업환경은 기업에 성장/위협의 요인으로 작용
기업환경이 중요성은 환경이 계속 변화하기 때문임
내부환경 : 기업 내부에 존재하는 요소와 상황
종업원, 조직구조, 조직문화, 경영자원, 경영스타일
과업환경 : 특정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주주, 소비자, 경쟁사, 지역사회, 정부, 금융기관, 언론
거시(일반)환경 :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경제, 기술, 정치/법률, 사회/문화, 자연, 국제
자연환경변화
환경문제가 인류의 생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인식
기업의 환경친화성을 감시하는 소비자운동 확산
국내 기업들은 아직도 환경문제에 대해 소극적 대응으로
환경문제 발생시 배상에 많은 비용 지불 가능성 내재
환경친화적 전략을 통해 기업생존 및 발전을 도모해야
환경관련 산업의 육성을 통해 새로운 기회창출이 요구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21세기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환경분석
황중서 저 형설출판사 2010.01.11
기업환경 개선 종합연구
이주선, 이병기, 송원근 외 1명 저 한국경제연구원 2008.12.23
자료평가
- 자료가 좋고 분량도 적당하고 양식도 마음에 듬
- youmin***
(2014.08.26 10:14: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