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 인적 자원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호텔 인적관리의 이해

Ⅱ. 본론‥‥‥‥‥‥‥‥‥‥‥‥‥‥‥‥‥‥‥‥‥‥‥‥‥‥‥‥‥‥‥

(1) 호텔 직무관리
(2) 호텔 고용관리
(3) 호텔 임금관리 및 복리후생
(4) 호텔 노사관계 관리

Ⅲ.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호텔 인적자원관리의 이해

1. 호텔 인적자원관리의 의의

호텔 인적자원관리란, 호텔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해 필요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인적자원을 효율적*효과적으로 개발하며 종사원에게 맡은 직무에 대한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개발된 능력을 유지*발전시키려는 의도를 내포한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호텔 조직은 다른 어떤 서비스 조직보다 인적 서비스의 의존도가 크므로 인적 서비스의 질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인력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의 축적, 서비스의 기술혁신이 필요하다. 또한 호텔에서 고객만족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매일 고객과 접촉하고 있는 종사원들에 대한 관리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경영 차원에서 우수한 인적자원의 확보와 파악*육성*개발*유지*동기부여 등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블로그 (이슬공주네 집, 또이또이‘s 풍경사이, youngseo.ac.kr 등)
네이버카페 (호텔리어하우스, 해외인턴문화교류원, 등)
http://www.hotelshilla.net/kr/careers/official_hotel.jsp
이순구「호텔인사관리론」대왕사 2004
신강현「호텔인적자원관리론」형설출판사 2003
김대권「호텔관광인적자원관리」백산출판사 2005
박정민「관광호텔의 교육훈련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1991
조상만「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이 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00
고승익「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의 효율성에 관한 연구」1997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호텔기업의 지식경영 도입이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경영의 도입을 서두르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관광기업 가운데 인적서비스의 의존성이 매우 높은 호텔기업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호텔기업은 여러 직종의 전문적인 서비스중심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조직 내 갈등이 심하고 전문서비스직․전문기술직․비전문직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1일 24시간 연속적인 교대근무제도로 인하여 조직의 인적자원관리가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호텔기업에서도 이용객들의 다양한 욕구변화와 대중화에

  • [호텔경영 인사관리] 쉐라톤 워커힐 인적자원관리
  • Human Resource ManagementOf Sheraton Grand WalkerhillContents01기업소개기업선정이유HistoryBusiness AreaVision02인사관리 및 구성시스템인재상조직구조와 직무채용관리교육관리평가관리임금관리노사관리복리후생관리방출관리호텔 아웃소싱윤리경영03결론기업소개01결론기업선정이유HistoryBusiness Area vision인사관리 및 구성시스템기업소개3기업선정이유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화시대인적자원 의존도가 높은 호텔산

  • [호텔경영학원론] 제 9장 인적자원관리
  • 호텔경영학원론◆ 목 차 ◆Ⅰ. 서론1. 이론적 정리2. 호텔의 인적자원관리 Ⅱ. 본론1. 대구 노보텔의 인적자원관리 2. 조선신라호텔의 인적자원관리 Ⅲ. 결론 ◆ 서론1. 이론적 정리제1절 신규채용채용과정1) 변화하는 호텔의 내/외부적인 상황을 올바로 인식종사원 채용을 신중, 공평,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관리사고로 이루어져야 하며, 한번 채용된 종사원은 자기능력과 적성에 맞는 부서배치가 이뤄져 작업에 대한 만족감과 자긍심을 갖고

  • [조직관리] `소니`의 `컴퍼니제`와 `리츠칼튼서울`의 조직혁신
  • 경영상태II. 본론현재의 조직도 , 조직구조컴퍼니제소니의 독립공장제소니의 조직문화 사례질문III. 결론내용요약소니의 나아갈 방향 IV. 참고문헌, 사이트(리츠칼튼 호텔I. 서론조직 선정 동기기업소개II. 본론1. 현 조직구조분석StructureControl in organization2. 문제점과 대안제시현재 경영상황과 조직시스템의 문제점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의 실효성 증진 방안 III. 결론 : 사례질문IV. 참고문헌, 사이트소니의 산업환경에 따른 조직 변화 - 컴

  • 롯데호텔 경영스타일과 SWOT분석 및 롯데호텔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롯데호텔 미래전략제시
  • 경영스타일SWOT분석마케팅,경영전략미래전략제시CONTENTS1. 롯데호텔 기업개요2. 롯데호텔 주요지점 소개(1) 롯데호텔 서울 (잠실본점)(2) 롯데호텔 제주(3) 롯데호텔 부산3. 롯데호텔 경영스타일4. 호텔산업 현황분석5. 롯데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6. 롯데호텔 마케팅전략 사례(1) 내부마케팅(2) 스타마케팅(3) 서비스마케팅(4) 이벤트마케팅(5) CRM마케팅7. 롯데호텔의 호텔경영전략(1) 인적자원관리 전략(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