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상 조직의 성장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구조론상 조직의 성장단계
- 목차
-
1. 들어가며
2. 조직수명주기 일반모형
3. 조직성장연구의 중요성
4. 조직의 성장단계
- 본문내용
-
4. 조직의 성장단계
1) 창업단계 (비관료적)
조직이 창업되어 창의력 바탕으로 성장하는 단계로, 비공식적이고, 경영주 한사람중심으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특성을 지닌다. 통상 단일의 제품서비스가 이루어지고 혁신의 주체는 창업주 본인이며, 조직의 목표는 생존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개인주의적이고, 기업가적인 특성이 강하며, 조직의 성장에 비례하여 종업원 수 증가로 관리상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할 정도로 조직이 성장하게 되면, 조직은 계속적 성장도모를 위해 조직을 체계화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강력한 경영자를 영입하게 된다.
2) 집단공동체단계 (준관료적)
집단공동체단계는 창업주나
- 참고문헌
- 경영조직론, 최종락, 법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