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이벤트의 개념과 역사, 목적, 분류, 구성요소 및 이벤트가 사회발전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벤트] 이벤트의 개념과 역사, 목적, 분류, 구성요소 및 이벤트가 사회발전에 미치는 효과



목차

* 이벤트

Ⅰ. 이벤트의 역사

1. 이벤트 제례론
2. 카니발 행사
3. 고대 올림픽
4. 박람회론
5. 미디어론

Ⅱ. 이벤트의 개념

1. 사전적, 고전적 개념
2. 다양한 접근으로의 현대적 개념

Ⅲ. 이벤트의 목적과 분류

1. 이벤트의 목적
1) 삶의 활력제
2) 지역특성의 이미지 부각
3) 판촉 및 홍보
4) 지역진흥 촉진
5) 교류 및 협력의 장
2. 이벤트의 분류 및 핵심요소
1) 이벤트의 분류
2) 이벤트의 핵심요소
3. 한국과 일본 이벤트의 비교
1) 일본 이벤트
2) 한국 이벤트

Ⅳ. 이벤트의 구성요소

1. 현장성
2. 체험성
3. 상호교류성
4. 인간성
5. 통합성

Ⅴ. 이벤트가 사회발전에 미치는 효과

1. 경제활성화에 기여
2. 친사회적 이미지 구축
3.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
4. 지역, 국제간 교류를 촉진
5. 사회기반시설의 확충
6. 산업발전의 촉진
7. 국민적 에너지의 결집
본문내용
I. 이벤트의 역사

1. 이벤트 제례론
고대 사회에서의 이벤트의 역사와 유래는 자연의 예기치 못한 현상, 초자연적인 현상들을 일상 속에 끌어들인 행위로, 원시시대에 수렵활동에서 얻은 포획물을 획득했을 때 벌어지는 잔치와 함께 치러졌을 제례의식을 이벤트의 기원으로 볼 수 있다.
이 당시의 제례의식은 종족의 모든 문화를 표현함으로써 종합예술, 즉 원시적 총체예술로 발현되었을 것이다. 이는 이벤트의 광의의 해석으로 고전적, 본질적 의미의 해석이 된다.

2. 카니발 행사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 조사 분석론] 서비스케이프가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파주 장단콩 축제를 중심으로
  • 이벤트의 서비스케이프의 중요성을 밝히고, 서비스케이프 요인을 추출하여 그 요인들이 이벤트에서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과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를 파악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이러한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문헌연구와 실증적 연구를 병행하였다. 이벤트의 서비스케이프에 관련된 선행연구를 중심으로 서비스케이프의 요인을 5개로 분류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설문항목을 추출하여 실증연구를

  • [사회복지] 임파워먼트 모델
  • 역사1) 역사적 기원(1) 인보관 운동(SHM) (2)미국 흑인 여성단체들(3)Bertha C. Reynolds의 활동 (4)기타 영향들 2) 연대별 발달과정(Simon 1994)(1) 초창기(1893~1917)(2) 임파워먼트 실천도전기(1917~1970)(3) 임파워먼트 개념의 재부각기(1971~1989)(4) 임파워먼트 개념의 실천적 접근기 및 발전기(1990~현재)6. 임파워먼트 방법론 1) 의식화(Consciousness raising dialogue)2) 억압받는 사람에 대한 경청(listening to the oppressed)3) 자원, 협력자로서의 사회복지사(social worker serves as reso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발전에 꼭 필요한 것임은 분명하나 지속적인 성장에 있어 다른 요소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사회적 멤버십형사회적 멤버십형그림 G-2 사회적 멤버십형 도식사회적 멤버십형 기업목표란 기업이 만족이윤을 추구하는 대신 사회가 기업에게 기대하는 기업윤리 및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자발적으로 수행하여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은 사회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진화해 왔으며, 그에 따라 기업은

  • [축제] 세계의 축제와 한국의 축제 사례
  • 구성원들의 잔치며 놀이마당(장정용, 1994)으로서 즐거움과 흥겨움이 어우러진 이벤트이며 사회적인 현상일 뿐 만 아니라 재미와 놀이적인 것을 요소로 하는 경험의 장이기도 하다(Getz, 1991).일반적으로 축제는 역사, 개최목적과 장소, 행사내용 및 행사구성, 주제, 지향성 형태 등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된다. 전통축제 혹은 향토축제(서연옥, 1994)와 현대축제 등은 역사적 측면에서, 그리고 지역축제와 초지역적인 특별축제 등은 공간적인 측면에서 구분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발전산업으로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회의나 전시회 등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는 개최지역과 관련 기업 등에 경제적․문화적․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세계 각 국에서는 독자적인 산업의 하나로서 육성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제회의 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형 첨단산업이며 종합서비스산업으로서, 이 산업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즉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두루 나타나는 긍정 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