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의 개념] 관광개념, 관광현상의 개념, 관광자의 개념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의 개념] 관광개념, 관광현상의 개념, 관광자의 개념에 대한 고찰



목차

기존의 관광개념

Ⅰ. 개념의 규정방법

Ⅱ. 관광개념의 고찰

Ⅲ. 관광현상의 개념 고찰

1. 경제적 정의
2. 기술적 정의
3. 총괄적 정의

Ⅳ. 관광자의 개념 고찰

1. WTO의 관광자에 대한 정의
2. ILO의 정의
3. OECD 정의
4. 관광자의 개념 변화
본문내용
기존의 관광개념

1. 개념의 규정방법
관광분야에 관심을 가진 기업체, 관광산업 및 정부기관 그리고 관광학계는 사전적 정의보다 더욱 정확하고 유용한 정의를 공식화하려고 노력해 왔다.
그러나 아직까지 관광관련법규조차도 관광의 개념을 정립하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관광경영학을 주목해 적합한 개념의 정의가 나오지 않고 있다는 데에는 논란의 여지가 많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체험관광에 대한 모든것
  • -체험중심의 관광상품담당교수님:ooo교수님학과: oo이름: oooⅠ. 서론1. 연구 배경2. 문제의 제기Ⅱ. 본론1.체험관광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체험관광의 정의2) 체험관광의 개념도입3) 체험관광의 내용과 차원4) 체험관광과 관람형관광의 차이점5) 체험관광의 중요성 2.체험관광의 사례분석1) 체험관광상품의 유형2) 체험관광의 종류 및 국내 체험관광의 현황3) 국외의 체험관광 상품 개발사례4) 국외의 주요 체험관광의 상품의 유형 Ⅲ. 결론 및

  • [관광개발]영상문화관광지의 공간지각이 관람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왕건촬영세트를 중심으로-
  • 석사학위논문영상문화관광지의 공간지각이 관람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왕건촬영세트를 중심으로-지도교수 : 관광개발학과목 차표목차 ⅳ그림목차 ⅴ논문개요 ⅵ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제기 1제 2 절 연구목적 3제 3 절 연구방법 및 범위 31. 연구방법 32. 연구범위 및 한계 43. 용어의 정의 5제 2 장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영상과 영상문화관광지 61. 영상(映像) 62. 영상(映像)과 기호(記號) 73. 문화관광의 개념 94. 영상문화관광지의 개념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광자의 만족/불만족 및 재 방문의 평가합치적 접근, 박사학위논문, 광운대학교, 1993.등과 같이 두 변수간의 상관관계나 영향관계를 분석하기 위한 연구에 초점을 두어 이를 통해 결론적으로 호텔의 서비스 품질, 즉 고품질의 서비스를 가진 호텔이라는 이미지가 고객의 방문과 재 방문에 어떠한 영향을 주며, 그로 인해 호텔 이미지가 호텔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호텔의 개념

  • [통계분석론] 관광지 유형에 따른 관광동기와 관광매력성이 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 관광매력성이 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목차제 1장 서론제 1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1. 문제제기2. 연구목적제 2절 연구범위와 연구방법1. 연구범위2. 연구방법3. 연구흐름도제 2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관광지의 개념 및 유형 1. 관광지 개념 2. 관광지 유형 제 2절 관광동기의 개념 및 유형 1. 관광동기 개념 2. 관광동기 유형 제 3절 관광지 매력지각 1. 관광지 매력지각 개념 2. 관광지 매력지각 선행연구 제 4절 관광자 만족과 재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대한 이론적 배경1. 여행사의 개념 및 분류1) 여행사의 개념여행사란 이윤의 추구를 목적으로 하며, 여행상품을 생산, 판매 하고, 관광자를 안내하며, 관광자와 관광관련업자를 위하여 상호알선하고, 관광관련업자 사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즉, 여행상품의 생산 판매 마케팅 등을 통한 합리적 경영을 통해 이익을 달성하고자 하는 전형적인 기업의 특징을 강하게 보인다. 또한 여행사는 관광자와 관광관련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