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비즈니스 서비스 수준 합의서 구축을 통한 성공적 아웃소싱 실시(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즈니스 서비스 수준 합의서 구축을 통한 성공적 아웃소싱 실시 (인사관리) 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파견기업과 사용기업의 전략적 파트너십
3. 마치며
본문내용
2. 파견기업과 사용기업의 전략적 파트너십

가. 부메랑의 법칙

파견근로자보호등에관한법률에서는 파견근로자에 대한 근로기준법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사용자의 개념을 파견기업주와 사용기업주로 분배해 놓고 있다. 다시 말해서 계약 당사자로서의 사용자와 지휘명령 권한을 행사하는 사용자로서의 책임과 권한을 구분함으로써 종래 고용형태의 개념과는 매우 생소한 방식이다.

이러한 노동법적 이론 개념과 법리에 대해서는 앞으로 많은 연구와 판례를 통해서 보다 발전적인 사회적 규범과 비즈니스 파트너간의 적정한 가이드 라인이 규정되겠지만 일반적으로 파견기업과 사용기업간의 서비스 계약관계의 주체는 사용기업이 될 수밖에 없다.

산업 분류표에도 근로자 파견사업은 사업 지원 서비스업(75)으로 분류되어 제조업이나 서비스 기업들의 일부 기능을 지원해주는 협의의 비즈니스 서비스 사업으로 구분해 놓은 것을 보아도 그렇다.

따라서 사용기업이 경영 방침이나 사업 목표를 펼쳐나가는 상황에서 외부의 자원을 활용할 목적에 의해서 전적인 결정권을 가지고 선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그 선택에 대한 책임 또한 사
참고문헌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구축하고 있다.CJ홈쇼핑의 신사옥은 4개의 실내 스튜디오 515평(240평, 180평, 80평, 15평)과 야외 스튜디오를 갖춘 업계 최대규모의 방송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풍부한 방송 컨텐츠를 양산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은 물론 고객에게 보다 나은 방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2) 인사관리인력의 소수 정예화유능한 전문 인력 발굴 및 확보인재 제일주의(조직문화, 문학경영)전문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인력 개발 등으로 정보경영체제 맞는 인력 인프

  • [경영분석]삼성 sds 분석
  • 아웃소싱아웃소싱자사의 자산과 인력으로 시스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xSP패키지나 고객의 응용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고 개선하는 책임을 지는 서비스구축 및 지원하드웨어 구축 및 지원하드웨어 디바이스의 설치와 지원소프트웨어 구축 및 지원소프트웨어 설치와 지원교육 및 훈련IT 교육 및 훈련IT 관련교육, 훈련 서비스IT 서비스의 공급구조는 일반적으로 그림 II-2와 같이 도식화할 수 있다.그림 II-2) IT 서비스업의 공급구조 IT 서비

  • [마케팅전략] KTF 의 마케팅전략
  • 서비스의 가격이 떨어질 것도 우려된다. 모바일이 유료지향적인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일정이상 떨어질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지만 자유경쟁에 들어설 경우 위험성은 있을 것이다. 망개방은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장 적용되지는 않을 것이다. 우선 과금방식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동전화 사업자의 추가적인 무선망 설비 구축의지를 약화시킬 우려가 있다는 점을 들어 초기에는 상호 접속을 통한 접속료 정산방식보

  • 아웃소싱,아웃소싱형태와효과,아웃소싱사례,벤치마킹,벤치마킹팔요성과특징,벤치마킹사례
  • 아웃소싱은 이러한 경쟁이론을 반전시킨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중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업무「프로세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외부 기업에 위탁함으로써 자사가 추구하는 핵심역량의 개발에 전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전략이다. 이러한 아웃소싱은 초기에 제조업의 생산부문에서 활용되기 시작하여 물류, 인사, 회계, 관리는 물론이고 정보시스템, 서비스 분야까지 확산되고 있다. 현대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극복하

  • [기업인수합병] 기업간 M&A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M&A 전략 제시
  •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고용증대, 부산경제 활성화, 협력업체 발전 등을 비롯하여 앞으로 한국경제 발전에 더욱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E비즈니니스 전략르놀삼성자동차가 최근 판매확대와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발판으로 하반기 전사적 차원의 E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를 위한 첫 작업으로 르노삼성은 현재 고객관계 관리 CRM 구축사업에 착수, 전국 영업소 등을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진행중이다.르노삼성은 E비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