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대한항공 재무제표, 비율, 기업가치와 신용등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분석기업의 개요
2. 요약 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ROE /지수법 /BQT/원형도표 분석
5. Leverage 분석과 BEP 분석
6. Cash Flow 분석
7. 부실예측 분석
8. 기업가치 평가분석
9. 신용등급 분석
10. SWOT 분석
11. M.Porter 5 Forces 분석
12.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6. Cash Flow 분석
현금유입분석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이 가장
큰 이유

성장을 위해 단기차입금을 외부에서 크게 조달했기 때문
(성장동력)

현금유출분석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이 가장
큰 이유

영업현금흐름이
흑자로 돌아서면서
그 동안 변제하지
못했던 단기차입금 및
유동성장기부채의
대량상환이
이루어짐


총평

전체적인 수치가 아주 양호한 모습을 보인다.
영업(+), 투자(-), 재무(-)의 전형적인 우량기업 패턴이다.
당기순이익에 비해 영업활동현금흐름이 높아 순이익이 모두 현금으로 밑받침될 만큼 이익의 질이 좋음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현금유출이 없는 수익보다 커 회사의 내재가치가 제고될 가능성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의 경영분석
  • (대한항공의 경영분석)◇ 목 차 ◇Ⅰ. 서 론1. 분석기업의 선정동기Ⅱ. 본 론1. 분석기업의 현황(1)주요 연혁(2)주요 사업내용(3)소유구조(4)지배구조(이사회구성)(5)주요 제품(6)시장지위(7)시장가치2. 기업의 경영분석(1)재무제표(2)재무비율의 기업 간의 기간비교(3)재무상태변화의 분석(4)재무비율의 종합적 분석(5)회귀분석Ⅲ. 결 론- 우리조의 견해 및 느낀 점Ⅳ. 참고문헌Ⅰ. 서 론1. 분석기업 선정동기작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경기침체로

  • [재무분석]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 -대한항공과의 비교
  • 회계원리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목차1. 서 론 : 논의의 배경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2.1 항공 산업 분석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2.3 기업분석(SWOT)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4.4 PCR (Price Cash Fl

  • [회계관리] 현대백화점, 신세계 재무제표 분석
  • 목 차1. 들어가며2. 기업소개2.1 (주)현대백화점1)개 요2)경영이념3)기업비전4)SWOT분석2.2 (주)신세계1)개 요2)경영이념3)기업비전4)SWOT분석3. (주) 현대백화점 대차대조표4. (주) 신세계 대차대조표5. 각 기업별 재무제표 분석5.1 유동성비율1)유동비율2)당좌비율5.2 지급능력(안정성)비율1)부채비율2)부채에 대한 자기자본비율3)장기부채 대 총자본화비율4)이자보상비율5)영업활동현금흐름에 대한 이자비용5.3 활동성(효율성)비율1)총자산회전

  •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기업분석비교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목차1. 서 론 : 논의의 배경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2.1 항공 산업 분석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2.3 기업분석(SWOT)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4.4 PCR (Price Cash Flow Ratio 주

  • 경영분석,사례연구,아시아나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분석 사례연구 아시아나항공* / 44기업소개 및 요약 재무제표 비율 분석 및 공통형,지수형 재무제표분석종합적 비율 분석 1234부실기업의 예측5신용등급의 분석6 SWOT 분석 & 5 Forces Model7종합평가CONTENTS* / 44기업소개 및 요약 재무제표 1* / 44개요 기업소개창립일 - 1998년 2월 17일항공기 보유대수 - 69대자본금 – 8759억원운항노선 - 국내선 12개 도시 , 15개 노선국제선 21개국 66도시 82개 노선(여객) 17개국 도시 26개 노선(화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