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6장-소비자 지각(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정보처리 과정⟫
(1) 노 출
(2) 주 의
(3) 이 해
⟪출처⟫
- 본문내용
-
(3) 이 해
① 지각적 조직화
‘일촌’과 ‘파도타기’ 등의 컨셉으로 온라인상의‘집단모임의 최적장소’로서 단순화 되길 의도하였습니다.
② 지각적 범주화
싸이월드의 ‘도토리’는 귀여운 이미지면서 다람쥐나 먹는 하찮은 것으로 생각하게 하여 물론 저가일 것이라는 '스키마‘를 저절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일촌은 아버지와 나 사이가 일촌이니 얼마나 가까운 사이일지 일촌이라 하면 분명 가까운 사이일 것이라는 스키마를 적절이 이용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③ 지각적 추론 - 무조건? 싸이월드!
고객은 80%의 점유율을 가진 싸이월드가 당연히 여러 면에서 우수할 것이라고 ‘지각적 추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음이 싸이월드를 겨냥하여 내세운 플래닛이 겨냥한 바는 '다음'이라는 최선의 포털사이트가 내놓은 야심작이란 점에 소비자들이 우수할 거라고 판단할 것이라 생각
- 참고문헌
-
⟪출처⟫
⦁소비자행동론 강의노트 - 이형탁 2011학년 2학기 Ch.6 소비자지각
⦁소비자행동론:전략적접근 - 한티미디어, HENRY ASSAEL 저
⦁싸이월드 홈페이지
⦁SK커뮤니케이션즈 사이트
⦁bloter에서 정보라씨와의 인터뷰 내용 - “싸이월드 창업자가 말하는 ‘미니홈피 10년’”
⦁아이뉴스 “'싸이 미니홈피 독주, 다음 플래닛 정체'...랭키닷컴”
⦁머니투데이 경제면 - “싸이월드, 미니홈피시장 홀로 선전”
⦁광고심리학 - 커뮤니케이션북스, 박은아교수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