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공짜마케팅의 정의
2.공짜마케팅의 사례
3.부동산 공짜마케팅의 사례와 분석
4.부동산 공짜마케팅의 전망
- 본문내용
-
- 공짜 마케팅은 대중매체 광고나 홍보에 비용을 투자 하지 않고, 고객에게
상품을 보완해 줄 무언가를 덧붙여서 주는 공짜 선물(Free prize)로서
고객을 매료시킨다.
사람은 공짜를 좋아한다. 공짜를 좋아해서 대머리가 되든 말든, 공짜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이런 보편적인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전략이 바로 공짜마케팅이다.
공짜 마케팅은 경기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상관없이 사용된다. 하지만
불경기일수록 소비자들이 지갑을 더 열지 않게 되고 가격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공짜마케팅이 부쩍 늘어나고 실제로 효과도 더욱 크다.
질레트는 이미 100년전에 면도기를 헐값에 팔거나 공짜로 주고,
면도날 판매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공짜 마케팅을 처음으로 시도했다.
질레트는 군대와 은행 등에 헐값에 일회용 면도기를 쓰는 사람들이
일단 그 편리함에 익숙해지고 나면, 면도기에 들어가는 일회용 면도날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리라는 기대에서였다.
•첫째로, 비용절감이다. 기내 서비스나 편의장치들을 없애고, 발권도 인터넷으로만 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다. 또한 이용률이 떨어지는 변두리나 시골 지역의 공항을 이용해
공항이용료도 낮췄다.
•둘째는, 항공요금의 극단적인 차별화이다. 공짜 항공권은 주로 주중이나 심야 등 공석
이 많은 시간대에 쓸 수 있는 것이다. 주말이나 인기 시간대에는 제값을 받는다.
빈 좌석으로 가느니 아예 공짜로 제공해 확실한 초저가 이미지를 심고 손님도 더 태우
자는 것이다.
•셋째는, 수익원 다변화이다. 라이언에어는 항공권자체는 공짜 또는 저렴하게 주지만,
대신 수화물료, 기내음료수판매, 우선 탑승시요금, 신용카드 취급수수료, 탑승자보험판매,
호텔 및 렌탈카 예약연계 수수료 등에서 수익을 창출한다. 기내 광고를 강화하려는
노력도 하고 있다. 기존의 비싼 요금에 포함된 요소들을 분리해 내서 소비자들이 선택
가능한 옵션으로 만든 것이다. 당연히 여행객 중 필요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하게 된다.
•라이언에어는 자체보험회사를 만들고 홈페이지를 여행포털형태로 구축해 다른 보험회사
나 여행사로 갈 가치를 자신이 획득한다. 나아가 최근에는 기내 광고를 통해 스폰서
방식의 수익까지 창출하려 하고 있다.
•라이언에어는 공짜항공권을 뿌리면서도 현재10%대 중반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