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칫솔 `핸디맨`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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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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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경 분석
1)소비자 분석
2)경쟁사 분석
3)거시 환경 분석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고물가로 인한 유통시장 선호가 변화
주 5일제로 인한 여행상품 증가
4)SWOT분석
2. 목표설정
3. STP 전략 수립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위치화)
4. 4P's Mix
1) Product(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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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경쟁사 분석
현재 대표적인 국내 생활용품 시장은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CJ LION, 애경 과 같은 회사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코스메틱 관련 사업을 빼고서는 LG 생활건강이 연매출 7000억 원대의 부동의 1위 업체라 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대표적인 구강제품으로 페리오 치약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나머지 회사들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페리오 관련 칫솔 제품들 또한 꾸준히 팔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총 칫솔관련 제품은 크게 12종류로 충치가 생기기 쉬운 어금니 전용 제품과 같이 다양한 칫솔 종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구강전문브랜드인 오랄 비 생활용품은 외국계 기업인 P&G의 구강전문 브랜드입니다. 오랄 비는 치과의사협회 인증을 가지고 전문적으로 구강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라는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칫솔은 물론 전동칫솔을 주로 취급하며 다른 생활용품 브랜드와 달리 프리미엄화, 고급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3)거시 환경 분석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고령화가 지속되면서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면서 건강관련 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의 건강, 위생제품, 의료 관련 산업은 2000년 GDP의 4%에서 2050년에는 10%, 2070년에는 17% 서상을 차지 할 것으로 예측 되었을 정도로 산업 전반에서 차지 할 것으로 예측 되었을 정도로 산업 전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의 제품의 소비 현상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을 지키는데 필요한 제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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