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LG Display(LG디스플레이)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Ⅰ.기업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론
Ⅱ.산업분석
1. 산업개요분석
2. 산업환경분석
Ⅲ.영업분석
1. 사업구성
2. 시장점유율
3. 성장잠재력
4. 내부경쟁력원천
5. SWOT분석
Ⅳ.재무분석
1. 성장성분석
2. 유동성분석
3. 안정성분석
4. 회전율
5. 주가관련비율
6. 수익성분석
7. 현금흐름
결론
- 본문내용
-
3. 성장잠재력
LG디스플레이 대형 TFT-LCD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8세대 라인의 증설투자 (P83)를 2010년 3월 결정하고, 2011년 3월 성공적인 양산 개시, 또한 밀려드는 고객사의 주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11년 1월 차기 8세대 공장(P98) 신설 투자를 결정하여 추진 중에 있다. 또한 OLED 사업 강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가속화, LED 백라이트 LCD 시장 주도 등 미래 디스플레이기술을 선도함으로써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하고 있다.
4. 내부경쟁력원천
경쟁의 핵심은 제품가격, 고객과의 관계, 시기적절한 투자, 기술 선도력을 통한 신제품 및 프리미엄 제품 개발, 생산성 혁신 등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독자 브랜드를 보유한 고객에 대한 제품 마케팅의 성공 여부, 부품 및 원재료의 가격, 환율, 전반적인 산업 및 경제 상황 등과 같은 내외적인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수요 공급 불일치로 인한 공급 과잉기에도 수익성을 확보 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및 안정적인 고객 확보는 중요한 경쟁력 원천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매출의 상당부분은 독자 브랜드를 보유한 한정된 수의 고객 및 그들이 지정한 시스템 조립업체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이 필요하다.
경쟁업체와 차별화될 수 있는 신제품 및 신기술의 개발은 사업 성공에 중대한 사항이며 지적재산권을 국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경험이 풍부한 핵심 경영 관리자들과 숙련된 생산라인 운영자들의 확보가 필요하다.
기술면에서는 3D, Touch,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기술 및 제품으로 디스플레이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3D부문에서는 3D 화면 의 겹침 정도를 나타내는 Crosstalk을 1% 미만으로 낮춰 사람이 인지할 수 없는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줄인 편광안경 방식의 고화질 3D Panel을 양산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Touch Module을 One stop solution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 및 SCM 역량을 확보하였고, 10.1인치 휘는 LCD, 세계에서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2.6mm TV, 19인치 플렉서블 전자종이 등을 개발해 전세계에 업계 내 한 발 앞선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영업면에서도 고객 확보와 기술 개발을 위하여 미국 Dell사, 미국 HP사, 일본Toshiba사 등의 글로벌 기업과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2009년 1월, 2010년 4월 및 12월에 Apple, Inc.와 각각 계약일로부터 향후 3년에서 5년간 LCD 패널을 공급하기로 하는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또, 환율의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이므로 이에 대비해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Max-Capa/Min Loss 등의 원가 절감 활동을 통하여 판매가격 하락의 위험에 대응하고 있다. 환위험 관리와 관련해서는 통화선도, 통화스왑 등의 파생상품을 통해서도 위험을 관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