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LG Display(LG디스플레이)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Ⅰ.기업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론
Ⅱ.산업분석
1. 산업개요분석
2. 산업환경분석
Ⅲ.영업분석
1. 사업구성
2. 시장점유율
3. 성장잠재력
4. 내부경쟁력원천
5. SWOT분석
Ⅳ.재무분석
1. 성장성분석
2. 유동성분석
3. 안정성분석
4. 회전율
5. 주가관련비율
6. 수익성분석
7. 현금흐름
결론
본문내용

3. 성장잠재력
LG디스플레이 대형 TFT-LCD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8세대 라인의 증설투자 (P83)를 2010년 3월 결정하고, 2011년 3월 성공적인 양산 개시, 또한 밀려드는 고객사의 주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11년 1월 차기 8세대 공장(P98) 신설 투자를 결정하여 추진 중에 있다. 또한 OLED 사업 강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가속화, LED 백라이트 LCD 시장 주도 등 미래 디스플레이기술을 선도함으로써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하고 있다.

4. 내부경쟁력원천
경쟁의 핵심은 제품가격, 고객과의 관계, 시기적절한 투자, 기술 선도력을 통한 신제품 및 프리미엄 제품 개발, 생산성 혁신 등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독자 브랜드를 보유한 고객에 대한 제품 마케팅의 성공 여부, 부품 및 원재료의 가격, 환율, 전반적인 산업 및 경제 상황 등과 같은 내외적인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수요 공급 불일치로 인한 공급 과잉기에도 수익성을 확보 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및 안정적인 고객 확보는 중요한 경쟁력 원천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매출의 상당부분은 독자 브랜드를 보유한 한정된 수의 고객 및 그들이 지정한 시스템 조립업체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이 필요하다.
경쟁업체와 차별화될 수 있는 신제품 및 신기술의 개발은 사업 성공에 중대한 사항이며 지적재산권을 국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경험이 풍부한 핵심 경영 관리자들과 숙련된 생산라인 운영자들의 확보가 필요하다.
기술면에서는 3D, Touch,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기술 및 제품으로 디스플레이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3D부문에서는 3D 화면 의 겹침 정도를 나타내는 Crosstalk을 1% 미만으로 낮춰 사람이 인지할 수 없는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줄인 편광안경 방식의 고화질 3D Panel을 양산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Touch Module을 One stop solution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 및 SCM 역량을 확보하였고, 10.1인치 휘는 LCD, 세계에서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2.6mm TV, 19인치 플렉서블 전자종이 등을 개발해 전세계에 업계 내 한 발 앞선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영업면에서도 고객 확보와 기술 개발을 위하여 미국 Dell사, 미국 HP사, 일본Toshiba사 등의 글로벌 기업과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2009년 1월, 2010년 4월 및 12월에 Apple, Inc.와 각각 계약일로부터 향후 3년에서 5년간 LCD 패널을 공급하기로 하는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또, 환율의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이므로 이에 대비해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Max-Capa/Min Loss 등의 원가 절감 활동을 통하여 판매가격 하락의 위험에 대응하고 있다. 환위험 관리와 관련해서는 통화선도, 통화스왑 등의 파생상품을 통해서도 위험을 관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사무/기획/신입)11.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12.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13. 자기소개서(경영/재무/회계/신입)14.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

  • LG디스플레이 기업분석 보고서
  • LG 디스플레이01 선정 동기 및 소개02 산업 분석03 영업 분석04 재무 분석Index05 경영 분석 결론선정 동기 및 소개LG 디스플레이 선정 동기 및 기업 개요스마트폰, 스마트TV등 신제품 출시로 인해 수요가 증진된 디스플레이 시장에 전 세계 시장의 ¼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LG디스플레이의 분석을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의 전망과 미래를 예측해본다.LG 디스플레이 최근 연혁 및 신용도 평가LG 디스플레이 비전산업 분석디스플레이 정의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의 기업분석
  • 디스플레이 시장에 전 세계 시장의 ¼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LG디스플레이의 분석을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의 전망과 미래를 예측해본다.1985년 2월 설립TFT-LCD를 생산하는 제조업시장을 선도하는 표준제품과 진보된 기술력세계 최고의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 중의 하나기업 소개기업 소개 - 최근연혁기업 소개 - 신용평가LG 디스플레이1. 산업분석2. 영업분석3. 재무분석4. 경엉관리 분석- 본 론 - 산업분석산업개요분석산업환경분석산업개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62가. 중간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

  • [인적자원관리] LG-Display 사례를 통한 인사제도 한계점과 시사점 연구
  • 관리로 변화되고 있다. 1.2 연구의 목적우리는 이러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사례를 조사해보고자 한다. 우리가 조사한 LG-Display라는 기업은 실제로 2006년 이전에 금융 위기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Display 산업의 불황으로 인하여 희망퇴직을 권고하며 구조조정을 실시하였다. 따라서 기업의 위기를 극복함으로써 위기 이전과 이후의 달라진 인사관리 체제에 대해서 조사하고 분석해보고자 한다. 수업 시간에 배운 이론적 내용뿐 아니라 되도록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