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에너지드링크 핫식스(Hot6ix)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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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Analysis & STP
4. Competitor Analysis
5. Mid-Conclusion
6.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7. Recommendation
8. Conclusion
본문내용
할인마트-편의점-자판기로 연계 가능
한 국내최대의 유통망
- 과라나, 가시오가피 등 신선한 원료
- 롯데의 브랜드 파워와 프로모션



- 블루오션
- 탄산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수요 증가
- 국내 파티, 페스티벌 문화의 확산
신뢰성 있는 언론을 통한 PR활동 가능
(과라나)
브라질의 에너제틱 이미지 차용 가능
남성이 음료의 신소비계층으로 성장



- 뚜렷한 타켓이 없음
- 탄산음료에 대한 거부감
- 이미 굳건한 비타500, 박카스

- 경쟁사 유사상품 등장 가능성
일상화 된 웰빙으로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부정적 시각 가능성 확대
- 정부의 정크푸드 식품의 규제



비 탄산 계열의 에너지드링크
이기 때문에 탄산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 공략 가능
비 탄산이라는 점은 박카스와
비슷하지만 유통에 있어서의 강



비 탄산 에너지드링크지만 강
력한 경쟁상대인 박카스와 뚜
렷한 차이점을 찾기 어려움
용기 디자인이 촌스러움
이온음료의 향을 가진 어중간
한 맛
핫식스에 비해 빈약한 유통망
2. X 코카스
product : 저관여 상품이지만 박카스와 같은 병으로 제작되어 약과 비슷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록 저관여 상품이지만
타제품들보다는 좀 더 고관여쪽으로 치우쳐 있다.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피로해소, 정력증진이라는 특징을 홍보하고 있다. 약국외에서
먹을 수 있는 박카스와 같은 느낌의 제품이다.
place : 동아오츠카에서 만들었기에 유통망은 다른 회사들보다 많이 뒤쳐진
느낌이다. 모든 편의점에서도 다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promotion : 유통망이 약하고 광고를 많이 안하는 대신 1+1행사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price : 80ml에 1500원하는 고가의 상품이지만 1+1행사를 통해 가격할인
정책을 펴서 더 많은 소비자에 다가서도록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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