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무역기술장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무역기술장벽의 개념
2.기술장벽에 대한 이해
3.기술장벽의 논의동향과 현안
4.무역기술장벽의 사례
본문내용
5. WTO TBT 협정상 표준과 같은 임의적인 기술규제는 강제적인 요건으로서
기술규정 등과는 다릴 그러한 규제에 따르지 않아도 제제가 없을 것이기
때문에 무역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6. 기술규제는 실제 무역이 이루어지기 전에 사전적으로 파악하는 것과
국가 간 세나 수량제한 등과는 달리 사전적으로 파악하거나 국가 간
비교하는 데 일반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7. 무역상 기술 장벽은 구체적으로 설정된 기술규정이나 표준뿐만 아니라
특정 품목이 그러한 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인증하는 적합성
평가 절차에서도 기인하며, 점차 무역상 기술 장벽으로서 적합성평가
절차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8. 기술규제는 상당 기간 그 수준이 고정되어 있으며 점차 완화 또는
철폐되고 있는 전통적인 관세장벽 및 수량제한 등과는 달리 기술발전에
따라 역동적으로 빠르게 변화하여 새로운 기술규제가 도입되고 기존의
기술규제가 개정되는 동태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1.기술장벽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제고

2. 기술장벽의 확산에 대한 국내 인식의 확산

3. 다자 및 양자 간 대응능력 강화

4. 우리의 기술규제에 대한 투명성 제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강추좋습니다강추
  • akrs***
    (2014.06.04 23:25:2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패사례] 대우자동차 경영실패 사례(인도시장 진출분석)
  • 전략Ⅴ.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결과Ⅴ-1. SWOT 분석Ⅴ-2. SWOT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Ⅵ.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Ⅶ. 시사점Ⅰ. 서론 최근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지역별 대응을 요구하는 현지화(localization)와 더불어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의 안목을 요구하는 범세계화(Globalization) 즉, 글로벌 경영이라는 환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교통 ․통신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장벽의 해소, 생산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세계시장의 확

  • FDI의 이해
  • 무역장벽 회피형 투자FDI 개요3. 해외직접투자의 동기해외직접투자환경 분석FDI현지국 정책 및 제도 분석현지국 투자여건 분석현지국 산업현황 및 수요분석현지국 국제경쟁환경 분석★ 국제경영전략환경 분석틀국제경영전략환경 분석틀SLEPT 분석틀PoliticalEconomicSocialTechnologyThreatsOpportunitiesStrengthsWeaknessesLawTOWS 분석정치환경경제환경기술환경사회환경법률환경위협약점강점기회해외직접투자환경 분석FDI1. 현지국 정책 및 제도 분

  • [학사][국제통상]WTO가 미치는영향과 대응전략
  • 기술(TR)이라는 새로운 이슈에 대해 논의하게 될것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형태의 보호무역주의가 탄생될 가능성이 예고된다 하겠다.이러한 WTO체제 이후 국제경제무역환경이 우리의 무역에서 갖는 전략적의미는 앞으로 시장 경쟁 기술 및 정책환경의 근본적인 변화와 이에 대한 적응을 강요하고 있다는 점이다. WTO체제 이후 세계시장은 각국간 무역.투자장벽의 완화로 수출과 해외 진출의 기회가 넓어지는 동시에 우리 시장도 개방됨으로써 국경없는 하

  • 외국인직접투자(FDI)의 사례 분석 ; 외국인직접투자의 정의와 경제적 효과
  • 국제간 교역에서 투자와 서비스의 자유화로 진전되고 있다(왕환, 2006).세계무역기구(World Trade Organization : WTO) 체제가 출범한 이후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기업으로서는 해외직접투자를 통하여 판매시장의 개척, 필요자원의 확보, 생산요소의 이용, 무역장벽의 회피, 위험의 분산 등 전략적 국제경영의 필요성이 증가해 왔다.한편 투자유치국은 안정적인 외자조달, 생산증대, 일자리 창출, 첨단기술 및 경영기법 도입, 무역수지 개선 등을

  • [경영전략][신경영전략][디지털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지식경영전략][품질경영전략][기업경영]신경영전략, 디지털경영전략, 기업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품질경영전략(신경영전략)
  • 국제전략의 차원4. 국제경영전략의 유형과 결정요인1) 국제경영전략의 유형2) 국제경영전략의 유형을 결정하는 요인Ⅵ. 지식경영전략1. 개요2. 지식경영 전파의 DNA3. 지식은 가치가 부여된 정보Ⅶ. 품질경영전략1. 고객만족 전략(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2. 홍보전략(웹 마케팅/광고 전략)3. 제품개발 전략(유연 제품개발시스템 전략)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대우는 대규모 선진시장의 무역장벽에 대처하는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