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이탈리아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 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이탈리아의 특성
1) 역사
2) 문화
3) 민족
4) 환경
2. 이탈리아의 최근 IT정책과 IT 기술 기반
1) IT기술현황 및 발전계획
2) 타국과의 차별성과 특이사항
3. 선정 제품이나 서비스 형태 :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 판매.
1) 선정이유
○1 이탈리아의 휴대폰 시장과 사용 양상
○2 휴대폰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도 상승'
○3 이탈리아의 외국 기업에 대한 우대 제도
2) 휴대폰 액세서리 관련 물품 수출 구상
4. 비즈니스의 구체적 구상
1) 비즈니스의 형태
○1 핸드폰 대리점에 액세서리 납품
○2 B2C 방식으로 고객에게 인증번호 제공
2) 비즈니스의 방법 : 국제 택배 이용
5. 유사한 서비스를 하는 국내기업 또는 현지기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본인조의
비즈니스와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정리한다
1) 공통점
2) 차이점
6. 구축비용, 예상이익, 손익분기점
1) 비용 및 예상이익
○1 제품 구입 및 운송료
○2 고정 비용
2) 이익이 나는 시점:
7.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1 S(Strength)
○2 W(Weakness)
○3 O(Opportunity)
○4 T(Threat)
2) 4P 분석
○1 Product(제품 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
Reference.
- 본문내용
-
4) 환경
이탈리아의 지리적 환경에 대해 보면, 이탈리아 북부는 기온의 교차가 크고 겨울철의 평균기온은 낮은 편이다. 연평균 강수량은 높지 않은 편이나 눈이 겨울에 많이 내려 철도교통에 방해가 되기도 한다. 중부는 고지대와 저지대의 기온 차가 현저하며 해안과 평야는 지중해성 기후로 온화하다. 남부는 지중해에 접해 있기 때문에 겨울기온이 상당히 온화하여 요양지대로 유명하다.
2. 이탈리아의 최근 IT정책과 IT 기술 기반
1) IT기술현황 및 발전계획
○1 이탈리아의 IT현황과 정책
이탈리아는 GDP수준이 높은 국가에 속하는데도 IT관련 예산은 캐나다와 함께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20세기 말까지 이탈리아는 300만개의 인터넷 전용선과 1100만개의 개인용 컴퓨터, 그리고 2600asro의 주요 전화선을 보급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큰 휴대폰 시장으로 2001년 기준 4800만에 달하는 사용자들이 있으며, 이에 힘입어 전자상거래가 성장하고 있다.
○2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이탈리아에서는 2005년 온라인상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인구가 크게 증가했고, 인터넷 상품 구매시장은 280억 유로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2004년 대비 40% 증가하였다. 전자상거래가 가장 활발한 부문은 여행상품으로 조사되었으며 휴대폰 요금 충전 및 공연 행사 티켓, 소비자 간 거래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행 및 관광상품의 경우 매출액이 120억 유로 이상으로 전체 온라인 거래 액의 절반 가까이 되는 43%를 차지하였다.
○3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진출
이탈리아에서 3D TV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를 보유하고 있는삼성전자는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3D 위성방송을 시작한 ‘스카이 이탈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마트 TV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 이들은 함께 3D라운지를 운영하며 유로닉스, 미디어 마켓 등에서도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삼성전자의 TV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스카이 이탈리아의 방송 채널
- 참고문헌
-
1. http://100.naver.com/100.nhn?docid=712245 -네이버 백과사전-
2. http://ko.wikipedia.org/wiki/%EC%9D%B4%ED%83%88%EB%A6%AC%EC%95%84%EC%9D%98_%EC%97%AD%EC%82%AC-위키 피디아-
3. 출처: 이탈리아, 전자상거래 이용인구 매년 증가(정윤서)
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8826463&dir_id=0&field=0&sort=0&query=%EC%9D%B4%ED%83%88%EB%A6%AC%EC%95%84%20IT&page=1
4.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c=it&nm=5139
5. KOTRA &globalwindow.org
6. http://www.oecd.org/officialdocuments/publicdisplaydocumentpdf/?cote=OCDE/GD(95)56&docLanguage=En
7. Http://www.cipollia.co.kr <이탈리아 수출입 대행 업체>
8.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_zcVP0A_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w2?1=1&workdist=read&id=2118906 <이탈리아 소비자 온라인으로 몰린다>
9.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_zcVP0A_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w2?1=1&workdist=read&id=2045652 <이탈리아 인터넷 쇼핑 동향>
10. http://www.bizbc.or.kr/v09/trade/trade_01_detail.asp?id=513 <이탈리아인, 휴대폰이 바로 이미지 관리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