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이탈리아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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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이탈리아의 특성
1) 역사
2) 문화
3) 민족
4) 환경
2. 이탈리아의 최근 IT정책과 IT 기술 기반
1) IT기술현황 및 발전계획
2) 타국과의 차별성과 특이사항
3. 선정 제품이나 서비스 형태 :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 판매.
1) 선정이유
○1 이탈리아의 휴대폰 시장과 사용 양상
○2 휴대폰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도 상승'
○3 이탈리아의 외국 기업에 대한 우대 제도
2) 휴대폰 액세서리 관련 물품 수출 구상
4. 비즈니스의 구체적 구상
1) 비즈니스의 형태
○1 핸드폰 대리점에 액세서리 납품

○2 B2C 방식으로 고객에게 인증번호 제공

2) 비즈니스의 방법 : 국제 택배 이용
5. 유사한 서비스를 하는 국내기업 또는 현지기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본인조의
비즈니스와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정리한다

1) 공통점
2) 차이점
6. 구축비용, 예상이익, 손익분기점

1) 비용 및 예상이익
○1 제품 구입 및 운송료

○2 고정 비용
2) 이익이 나는 시점:
7.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1 S(Strength)
○2 W(Weakness)
○3 O(Opportunity)
○4 T(Threat)
2) 4P 분석

○1 Product(제품 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
Reference.
본문내용

4) 환경
이탈리아의 지리적 환경에 대해 보면, 이탈리아 북부는 기온의 교차가 크고 겨울철의 평균기온은 낮은 편이다. 연평균 강수량은 높지 않은 편이나 눈이 겨울에 많이 내려 철도교통에 방해가 되기도 한다. 중부는 고지대와 저지대의 기온 차가 현저하며 해안과 평야는 지중해성 기후로 온화하다. 남부는 지중해에 접해 있기 때문에 겨울기온이 상당히 온화하여 요양지대로 유명하다.

2. 이탈리아의 최근 IT정책과 IT 기술 기반
1) IT기술현황 및 발전계획
○1 이탈리아의 IT현황과 정책
이탈리아는 GDP수준이 높은 국가에 속하는데도 IT관련 예산은 캐나다와 함께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20세기 말까지 이탈리아는 300만개의 인터넷 전용선과 1100만개의 개인용 컴퓨터, 그리고 2600asro의 주요 전화선을 보급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큰 휴대폰 시장으로 2001년 기준 4800만에 달하는 사용자들이 있으며, 이에 힘입어 전자상거래가 성장하고 있다.
○2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이탈리아에서는 2005년 온라인상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인구가 크게 증가했고, 인터넷 상품 구매시장은 280억 유로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2004년 대비 40% 증가하였다. 전자상거래가 가장 활발한 부문은 여행상품으로 조사되었으며 휴대폰 요금 충전 및 공연 행사 티켓, 소비자 간 거래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행 및 관광상품의 경우 매출액이 120억 유로 이상으로 전체 온라인 거래 액의 절반 가까이 되는 43%를 차지하였다.
○3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진출
이탈리아에서 3D TV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를 보유하고 있는삼성전자는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3D 위성방송을 시작한 ‘스카이 이탈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마트 TV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 이들은 함께 3D라운지를 운영하며 유로닉스, 미디어 마켓 등에서도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삼성전자의 TV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스카이 이탈리아의 방송 채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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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http://ko.wikipedia.org/wiki/%EC%9D%B4%ED%83%88%EB%A6%AC%EC%95%84%EC%9D%98_%EC%97%AD%EC%82%AC-위키 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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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8826463&dir_id=0&field=0&sort=0&query=%EC%9D%B4%ED%83%88%EB%A6%AC%EC%95%84%20IT&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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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_zcVP0A_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w2?1=1&workdist=read&id=2045652 <이탈리아 인터넷 쇼핑 동향>
10. http://www.bizbc.or.kr/v09/trade/trade_01_detail.asp?id=513 <이탈리아인, 휴대폰이 바로 이미지 관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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