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평창동계올림픽 분석 및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평창소개
2. 평창동계올림픽
- 평창이 뽑힌 이유
- 대회개최계획
3. 올림픽 이후 설비시설 이용방향
4. 평창의 스포츠메카 가능성
5. SWOT분석
6. 평창 홍보대안
본문내용
아름다운 자연 환경
- 연평균 250cm이상의 강설량을 자랑하는 평창은 동쪽의 태백산맥, 남서쪽의 차령산맥, 북쪽의 오대산 및 계방산에 둘러싸여 겨울 스포츠에 이상적인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다.
한국의 친절함
- 한국인의 혼에는 우정을 중시하고 삶을 향한 열정을 맘껏 발산하는 정신 ‘흥’이 깃들어 있다.
역사적 기회
- 아시아 대륙에서의 동계스포츠 발전 및 확산의 기회 제공
올림픽 유산
- 다양한 국내 및 국제대회 개최→ 올림픽 개최를 위한 충분한 경험

1. 평창의 편리한 교통과 숙박시설 홍보
경기장과 가까운 숙소
모든 경기장의 교통 흐름 구축
- 다국어 어플리케이션 개발
2. 해외 동계스포츠 인구를 유인 흡수
- 평창은 비행기로 2시간 거리에 인구 10억명 거주
- 항공사&리조트와 제휴한 패키지 상품 기획/홍보/판매
항공/국내이동/숙박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상품 기획/홍보 판매
- 동아시아 국가의 국제공항에 홍보 리플릿 비치

참고문헌
1.평창홍보위원회
http://www.pyeongchang2018.org

2. 평창군청
www.happy700.or.kr/

3. 서울신문 2011-07-07
‘[평창2018] 벤쿠버ㆍ나가노 같이하면 몽땅 망한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707800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홍보][문화PR][홍보][PR][문화홍보 목표][문화홍보 콘텐츠산업][문화홍보 관광산업]문화홍보(문화PR)의 목표, 문화홍보(문화PR)의 콘텐츠산업, 문화홍보(문화PR)의 관광산업, 문화홍보(문화PR)의 교류협력
  • 및 부산 아시안 게임 개최홍보 및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초점을 두었다.우선 우리의 대북 정책이 남북한간 화해협력 및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홍보함으로써 이에 대한 미국․중국․러시아․일본 등 4개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확보하였다.또한, 우리 상품의 수출증진을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문화국가 및 평화국가로서의 우리의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부각시켜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홍보효과를 가져와 개최국의 상품과 브랜드의 대외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한다.4). 지역진흥의 효과올림픽, 월드컵 같은 메가 이벤트는 전 세계인의 스포츠제전으로 그 나라 및 지방의 역사문화를 홍보하여 도시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한편 도로확장, 포장사업, 상하수도 시설과 같은 도시하부시설의 개설 효과가 있고, 국제회의 시설 및 문화공간을 확충하는 도시재개발의 촉진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는 지역 이미지 상승, 생산유발효과

  • [캐나다스포츠관광정책, 한국스포츠관광정책] 스포츠관광정책
  • 및 예산 투입- 제1시장(Tier I : 미국(여가목적, MC&IT), 멕시코, 프랑스, 독일, 영국, 일본, 중국, 한국, 호주, 중국)을 중심으로 마케팅 예산 배정.- 2006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멕시코, 중국, 한국, 호주 시장에 대한 마케팅 예산 증가할 예정.○ 국가 브랜드 “캐나다”의 차별화를 위한 “Canada, Keep Exploring 활용 강화○ 파트너 투입자본 활용의 극대화 및 관광청 투입예산과의 1:1 비율 유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사전 홍보 캠페인, 언론 노출

  • [컨벤션기획] 국제동계스포츠박람회
  • 및소개3. 일정1>박람회일정4. 협찬사1>후원사들의 후원방법2>숙박안내5. 홍보1>신문홍보2>인쇄물3>홍보탑, 육교현판, 현수막4>방송, 인터넷5>홍보대사 위촉6. 예산7. 포스트투어1>목적2>관광경로3>행사내용4>초청선수및 유명인사8. 올림픽개최의 이점1>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성공한 이유2>평창이 동계올림픽 유치를 실패한이유3>동계 올림픽은 평창이나 강원도에 대한 이점9. S.W.O.T 분석1.박람회 소개1> 박람회 개요1) 명 칭 국문 : 평창 올림픽

  • [공공재정관리론] 평창 동계올림픽 예산 조사
  • 국가 체육 대회 개최도 문화부 재정 증가의 주요한 요인으로 풀이 된다. 이 중 우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국제 체육대회 개최 유지 지원 및 전문 체육 육성 분야의 기금은 다음과 같이 소개되고 있다. 10년도 예산안 보도자료(최종), 문화체육관광부, 2009년 9월 30일 이 중에서도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유치예산도 잡혀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서론에서 밝힌 이유로 우리는 다음 본론에서 평창 동계 올림픽 예산에 초점을 맞추어 이 보고서를 설명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