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디피트의 전략적 방향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생리대 시장 분석
- 시장 점유율
■ 4P
- 화이트(White)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바디피트(Body Fit)
1)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S T 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SWOT
1) 화이트
Strength
1) 높은 브랜드 인지도
2) 다수의 Loyal customer 확보
Weakness
1) 한정된 Targeting
2)차별화된 이미지 결여
2) 바디피트
Strength
1) 뛰어난 제품 품질
2) High Consumer Satisfaction
Weakness
1) 낮은 인지도
2) 이미지 확립 부족
3)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
Opportunity
1) 타 제품과 차별화된 독자적 이미지
2) 여성 필수품
3) 소비자 구매 패턴 -- 우연적 경험에 의한 사용
Threat
1) 타 제품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2) 여성의 높은 보수성
3) 면 생리대(대안 생리대)
■ Strategy
1) 광고전략
2) 샘플
3) Social Network Service의 활용
- 본문내용
-
3) PLACE
화이트 생리대는 크게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매장을 통해 유통되고 있고 전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주로 젊은 층이 이용하는 gs왓슨스나 올리브영과 뷰티 제품 판매점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홈쇼핑을 통해서도 묶음판매를 기획, 판매하고 있다.
4) PROMOTION
화이트 생리대는 광고에서 제품이 가진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는 두 명의 여대생이 항상 등장한다. 모델은 매번 일정하지 않으며, 유명모델이 아니기에 특정인으로 기억되지는 않는다. 다만 여대생이 가진 순수함, 깨끗함 등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화이트라는 이름에 걸맞은 광고를 쭉 제작해왔다. 이와 같은 광고로 20대인 여성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켰으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는 전국 400개 중․고교와 대학정문에서 2,000여 만개의 샘플을 뿌리는 등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바디피트(Body Fit)
1)PRODUCT
엘지 생활건강 회사의 엘지유니참 생리대 제품으로 제품 이름에 맞게 여성들의 생리대 착용을 통한 높은 수준의 쾌적함, 정신적 해방을 강조한 생리대 브랜드이다. 불쾌하고 예민한 날인 생리일에도 평소처럼 지내고 싶은 여성들에 의해 인기가 있어왔다. 바디피트의 제품라인을 살펴보면, 크게 여성이 민감해하는 요소들의 제품 세분화를 통해 제품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데 착용감 또는 피부감촉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블록맞춤 라인, 냄새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한방 귀애랑 라인, 흡수력을 신경 쓰는 여성들을 위해 퀵엠보스 라인, 피부 트러블에 예민한 여성들을 위한 피부생각 라인, 취침 시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에어백 라인 등 여성들이 평소 생리를 통해 크게 신경 쓰는 부분들에 대한 보안강화 제품라인을 발표해왔다.
또한 바디피트는 참소프트탐폰 제품생산을 통하여 생리대 사용을 꺼리고 탐폰을 애용하는 여성들이나 급한 일이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에 탐폰을 찾는 여성들에 의해 소비되고 있다.
2) PRICE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으로 볼 때에, 소형이 개당 약 256원, 중형이 개당 약 270원. 대형이 개당 약 310원, 기능성 오버나이트가 개당 약 437원으로 화이트보다 대략 작게는 1원 선에서 많게는 40원 선까지 높은 가격도 있으며 대략 30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