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신라면 블랙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라면시장 & 농심 신라면 블랙
STP 과정을 통해 본 농심의 전략
‘블랙은 우차안이라 할 수 있는가’
Q&A
- 본문내용
-
우골보양식, 깊이 우려낸 맛 등 기존 라면과는 다른 맛과 영양을 강조!
영양, 색다른 맛에 주력하여 포지셔닝!!
높은 가격 설정으로 프리미엄급 상품임을 포지셔닝!!
농심이 고급형 라면으로 개발해 출시했던 ‘신라면 블랙’의 생산을 출시 4개월만에 중단하기로 했다. 농심은 ‘신라면 블랙’을 이달 말까지만 생산한 뒤 다음달부터 생산을 완전히 중단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신라면 블랙의 매출이 부진해 팔면 팔수록 손해가 나는 구조가 됐다”며 “다음달부터 생산을 전면 중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업계에서는 지난 6월 말 공정거래위원회가 신라면 블랙에 대해 허위·과장광고 혐의가 있다며 과징금을 부과한 것이 신라면 블랙 매출 저하의 직접적 원인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공정위 제재 이후 신라면 블랙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이 외면하게 됐다는 것이다.개당 1500원이 넘는 가격으로 화제를 모았던 신라면 블랙은 출시 초반 한때 월 매출 90억원을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 9월 22일자 ‘경향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