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신라면 블랙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라면시장 & 농심 신라면 블랙
STP 과정을 통해 본 농심의 전략
‘블랙은 우차안이라 할 수 있는가’
Q&A
본문내용
우골보양식, 깊이 우려낸 맛 등 기존 라면과는 다른 맛과 영양을 강조!
영양, 색다른 맛에 주력하여 포지셔닝!!

높은 가격 설정으로 프리미엄급 상품임을 포지셔닝!!

농심이 고급형 라면으로 개발해 출시했던 ‘신라면 블랙’의 생산을 출시 4개월만에 중단하기로 했다. 농심은 ‘신라면 블랙’을 이달 말까지만 생산한 뒤 다음달부터 생산을 완전히 중단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신라면 블랙의 매출이 부진해 팔면 팔수록 손해가 나는 구조가 됐다”며 “다음달부터 생산을 전면 중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업계에서는 지난 6월 말 공정거래위원회가 신라면 블랙에 대해 허위·과장광고 혐의가 있다며 과징금을 부과한 것이 신라면 블랙 매출 저하의 직접적 원인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공정위 제재 이후 신라면 블랙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이 외면하게 됐다는 것이다.개당 1500원이 넘는 가격으로 화제를 모았던 신라면 블랙은 출시 초반 한때 월 매출 90억원을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 9월 22일자 ‘경향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속 성 역할의 변화 분석
  • 대한 고정관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줄 수 없으며 새로운 고정관념을 만들어 낼 가능성도 크다. 우리 조는 앞서 제시한 광고 자료를 찾으면서 한 가지 난관에 부딪혔는데, 여성이 남성의 역할을 수행하는 광고에 비해, 남성이 여성의 역할을 수행하는 광고가 훨씬 많았다는 점이 바로 그것이다. 다시 말해 광고 내에서 여성의 영역에 남성이 접근하기는 쉬우나, 여성이 남성의 영역에 접근하기는 어렵다는 것이다.광고 속에서 남성은 가정적이고 자상한

  • [경영학원론]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
  • 마케팅 전략과 거대한 조직을 가지고 있지만 고객과의 밀착도가 부족하다. 특히, 이들은 유통성, 기탄 없는 개방적 태도, 수용성, 강도 높은 고객 접촉 등이 모두 톱 기업(독일 중소기업 중 해당 분야에서 넘버원인 기업)에 비해 떨어진다. 이것은 대기업의 조직 구조와 행동 양태의 결과이다. 일반적으로 대기업들은 고객을 상대하는 데 다단계 위계 조직을 가지고 있다. 이 수직적 분업은 대부분의 직원들을 고객으로부터 차단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이

  • 신라면블랙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위기극복위한 new 마케팅전략제안
  • - -신라면블랙마케팅실패사례분석1.농심소개(1) 회사소개- 기업이념 :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입니다.- 비전 2015 :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 농심은 2008년 1월 14일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15년 기업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정신, 핵심가치, 기업 중장기 목표 등을 새롭게 정

  • [마케팅관리론_-_과제]신라면블랙_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_실패극복위한_새로운_전략제안
  •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 가격- 제품 포지셔닝 실패(2) 홍보접근방법- 허위광고, 과장광고(3) 신라면과의 비교(4) 타기업과의 비교- 팔도 꼬꼬면 VS 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신라면 블랙(5) 네이밍 오류5.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1) 철저한 검증(2) 시장파악(3) 타 경쟁사의 조사 및 분석-농심의 컵라면으로써 신라면 블랙의 판매진출-전략제안(4) 신라면 블랙에 대한 소비자리뷰- 가 격- 맛- 기업 신뢰감

  • [경영학] 신라면블랙의 전략 실패 사례 분석
  • - -목차1.농심소개(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제품소개2. 신라면 성공요인 3. 신라면 블랙(1) 등장배경(2) STP(3) 4P4.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2) 홍보접근방법(3) 신라면과의 비교(4) 타기업과의 비교(5) 네이밍 오류5. 전략적 제언(1) 철저한 검증(2) 시장파악(3) 타 경쟁사의 조사 및 분석(4) 신라면 블랙에 대한 소비자리뷰1.농심소개(1) 회사소개- 기업이념 :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