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성 역할의 변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제품군별 광고 분석
2-1-1. 냉장고
2-1-2. 식품
2-1-3. 전자제품 및 그 외
2-2. 심층 분석
2-2-1. 긍정적 분석
2-2-2. 부정적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 론
듬직하고 자상한 남편 혹은 남자친구가 가족을 위해, 애인을 위해 가정에서 요리를 하는 모습, 지적이고 세련된 여성이 고급스러워 보이는 자동차에서 내리는 모습, 또는 우수한 업무 능력으로 동료를 압도시키는 모습. 우리는 이러한 모습들을 현재 TV 광고 속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고 이러한 광고들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최근 성 평등 인식의 확산과 여성의 경제․사회적 지위 향상으로 인한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허물어지고 있는 사회 분위기를 광고가 읽은 것이라고 판단된다. 따라서 본 보고서의 목적은 성 역할 이미지의 변화된 모습을 TV 광고 속에서 살펴보고자 함이다.
과거의 여러 TV 광고에 나타나는 남녀 모델들을 살펴본 결과, 가부장적 문화에서 기인한 전통적인 성 이미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당시 사회와 광고 속에서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지배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고정관념은 최근까지도 몇몇 광고에서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2000년대, 특히 최근 TV 광고에서는 과거와는 다른 흐름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전통적인 성 역할 이미지에 비해 양성적이고 진보된 이미지들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즉 현재 TV 광고 속 남녀의 성 역할 이미지는 여전히 전통적인 고정관념이 자리 잡고 있지만, 이전 시대와는 달리 현재의 사회․문화적 흐름을 반영한 진보적인 모습들이 공존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인복지] 일곱 가지 감각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이 보일 수 있는 감각체계의 어려움을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 멀티미디어개론_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선호하는 비디오를 3가지 청취하고 해당 URL을 제시하시오 각 비디오의 사용된 기법을 분석하여 작성하시오
- 가족 계층의 개념과 계층별 가족생활의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주변 가족의 사례를 들어 이들 가족 내 삼각관계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탈 삼각관계화 할 수 있는지 방안을 제시하시오
- 출장 청소 전문업체 - CoolFresh 119
- 심리사회모델을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적용함에 있어서 장단점을 논하시오
- 케어기술 식사케어의 기본 식사케어의 유의점 배설케어의 기본 청결케어의 기본
- 홀랜드 적성 간편 검사지 및 해석지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영화 기생충을 보고 사회복지사로서 개입 방법 1 부자 집 개입 방법과 2 반지하 집 사는 사람들의 개입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