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_ 롯데백화점 & E-Mart(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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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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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의 특징과 전략
2. 서비스 시스템의 설계
3. 서비스 접점관리
4. 서비스 품질활동과 전략
- 본문내용
-
매스티지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합성한 신조어로 대량으로 판매되는 준고가 명품브랜드나 프리미엄 상품을 의미한다. 최고급 명품대열에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상류층에 속한다는 심리적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매스티지 선호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농수산물 생산이력제를 통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하여 좀 더 안전하고 특별하다는 생각을 갖도록 하고, 아이들 용품에 있어서도 아이를 소중히 여기고 좀 더 특별하게 키우고 싶어하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자극하는 프리미엄 라인인 친환경적인 제품을 출시한다. 그 외 다른 분야 또한 매장과 연계하여 특이 체형을 가진 고객을 위한 특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개개인 고객카드를 통해 관심있는 브랜드 새 제품 출시 와
새로운 브랜드 입점 등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알림으로 인하여 백화점 방문을 유도하고,
상품의 재입고 날짜와 제품의 수선이나 A/S제품 수리 완료시 고객들께 알림으로써 다시 방문을 요청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
목표시장
자동차로 대량구매 하는 고객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 고객
가까운 지역 주민
2
운영원칙
최저가격/ 좋은 품질/ 신선도 유지
넓은 부지 확보의 주력
물류 시스템 집중투자, 종업원은 고객을 위해 최선의
서비스 제공
고객 needs에 맞는 문화 강좌개설
3
서비스
전달시스템
종업원 접점을 최소화 설비로 대체(self service)
교대근무를 통해 종업원의 서비스 능력향상
휴게 공간화, 수유실 운영 등 편의시설 대폭 강화
종업원 단정한 옷차림, 성실한 태도
고객 개개인의 요구도 다향화해지고 명품관의 매출이 높아지면서
VIP고객들에 대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음
(인카운터가 자주변화함)
- 참고문헌
-
BOOK
- 노은정, 서용구 한국형 할인점의 서비스품질 측정 척도에 관한 연구
WEBSITE
이마트 공식 홈페이지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
www.club.cyworld.com/skatjltl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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