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자동차산업 인적자원관리가 나아가야 할 길 -도요타와 폭스바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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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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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Introduction
2.Automobile Industry’s HRM
3.Toyota
4.Volkswagen
5.Core Competence
6.Recent Case & Event
7.Conclusion
- 본문내용
-
직무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다기능숙련공의 육성이 어려움
대립적 노사관계로 인해 소모적인 활동을 지나치게 많이 함
폭스바겐 임금관리 특징
테일러의 임금체계의 변형 : 시간개수급 및 정상능률
꾸준한 변화추구: 아우토 5000 (공장)
전체적으로 직무급에 바탕을 둠
최근 직무의 유연성이 중요해진 결과로 임금관리에
변화 : ERA
전통적인 직무급의
변형을 통한
유연성 제고 및
숙련 향상 도모
1. 다양한 프로세스 개발과 다기능숙련공을 육성을 통해 수요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
2. 노사관계를 협력적으로 이끌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열위를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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