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실버산업의 미래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실버 산업이란?
2. 실버 산업 사례
3.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
4. 결론
본문내용
? 실버 (silver)
노인세대를 지칭하는 용어인 실버(silver)는 인생의 황금기(golden age)에는 못 미치지만 과거처럼 ‘인생의 황혼기’
라든지 ‘노년’이라는 단어들로 표현되기보다는
오히려 ‘제2의 인생’, ‘제2의 청년기’라는 말로 표현되어 지는 의미

3) 광고 및 촉진 전략 (Promotion)
준거집단(Reference Group) 의 활용


노인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판매촉진을 수행하는 동시에 가족을 대상으로 한
광고 및 판매촉진 전략 구사.
노인층의 동료나 친구를 준거인으로 선택하여 구전마케팅 활용


여성소비자의 구매행동 특성 고려

여성소비자 특유의 구매행동 특성을 고려하여 판촉 전략 수립
주변사람들로부터의 정보수집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구매행동을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경영환경과 시장포화라는 위협 속에 각 이동통신사들은 위기를 맞고 있다. 이제는 경쟁 환경에서 뒤쳐질 수 없는 마케팅 전략과 그 실현만이 그들에게 지워지고 있다. 그러나 위기가 있음 기회가 있는 법. 지난 2002년 크게 맛을 본 월드컵 마케팅, 다가오는 2006년 독일 월드컵 역시 절대 지나칠 수 없는 기회이다. 그리고 고령화 사회의 진입과 함께 빛을 발휘하기 시작한 실버산업, 그 속을 파고드는 실버마케팅은 각 통신 3사 모두에게 위기 속에 소중한

  • [마케팅] 한국 시장에서의 베네통 마케팅전략
  • 미래 성장을 담보해줄 수 있는 원천이 될 수 있다.3) Benetton만이 가지는 독특한 생산 및 유통 Network의류 제조 산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마케팅과 생산 기능을 베네통 본사에서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유통 및 판매 업무를 각지의 Agent들에게 할당함으로써 역할 분담을 통한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확립하였다. 자사의 핵심 역량을 중앙에 집중시키고, 판매와 관련된 업무를 각지의 전문적인 판매점들에게 분산시킴으로써 규모의 경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전략(1) 호텔 인터넷마케팅(2) 제휴 마케팅(3) 시장분할 마케팅Ⅲ. 결론1. 롯데호텔의 미래Ⅰ. 서론1.

  • [숙박시설, 숙박, 호텔, 콘도, 펜션, 홈스테이] 숙박시설 1 호텔과 숙박시설 2 콘도 및 숙박시설 3 펜션 그리고 숙박시설 4 홈스테이 심층 분석
  • 이용한 홈스테이 숙박이 미래의 가장 보편화된 숙박형태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참고문헌ⅰ. 백유경황미화(2001), 중저가 일반숙박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ⅱ. 박상수(1995), 국제관광원론, 형설출판사ⅲ. 박호표(2002), 관광학의 이해ⅳ. 오정환박흥서(1999), 관광법규, 가산출판사ⅴ. 윤대수(2000), 외래관광자를 위한 민박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 연구 제 7호ⅵ. 최풍운(1993), 호텔경영론, 백산출판사

  • [유통관리] 백화점 소매업태 연구
  • 산업학과가 가진 조리식품 MD로서의 경쟁력외식산업학과 교육목표  국내외 급식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육성배출 식품과 영양관련 기초학문을 바탕으로 급식 및 외식산업에 필요한 경영관리지식을 습득 현장실습을 통하여 현업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경희대학교 외식산업학과를 졸업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유통과 서비스 식품산업 전반에 관한 지식을 4년간 배우게 된다. 외식산업학과의 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