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결제론] BOLERO(선하증권 전자등록기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OLERO 배경 및 개념
BOLERO 특징
BOLERO 운용절차
BOLERO Rulebook & SURF
BOLERO 문제점
BOLERO 해결방안
- 본문내용
-
배경
무역거래에 필요한 종이서류를 전자메시지로 전환하여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1994년 홍콩, 네덜란드, 스웨덴, 영국, 미국의 해상운송회사, 은행,
통신회사 등이 참여하여 컨소시엄 형태로 시작
▶ 1994년부터 1995년에 걸쳐 실증실험을 행하고, 그 성공을 답습, 1998년에 SWIFT와
TT Club이 각각 50%의 지분을 출자하여 Bolero Operation Ltd.를 설립
▶ 그 후 명칭을 Bolero International Ltd.로 개칭하고,
1999년 9월에는 Bolero.net 으로 개칭
개념
Bill of Landing for Europe"또는 ”Bill of Lading Electronic Registry
Organization"의 약어
▶기존 무역절차를 인정하며 선화증권 등 모든 무역서류를 전자문서화
▶ 모든 무역관련 당사자들이 무역관련 서류나 자료를 인터넷을 통하여 디지털 전송방식으로
교환에 따른 안정성 및 신뢰성을 검증해 전자무역거래를 뒷받침해주는 국제전자무역시스템.
▶ 현재 선화증권 뿐만 아니라 모든 무역서류를 전자적으로 유통시킬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제공 전자서명의 인증기관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발전
자료평가
- ppt가 좀 구림 자료는 괜찮은듯
- zzx***
(2016.05.13 16:31: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