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간 전자결제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이버무역
(1) 사이버무역의 의의
(2) 사이버무역의 과정
(3) 사이버무역거래의 특징
(4) 기존무역거래와 사이버무역거래의 비교
2. 사이버무역의 전자결제시스템
(1) 전자결제시스템의 요건
(2) 전자결제시스템의 특성
Ⅱ. 전자결제시스템의 유형
1. Bolero
2. TradeCard
3. BeXcom
Ⅲ. 전자결제시스템간의 비교 분석
1. 결제시스템간의 비교
2. 전자결제시스템의 향후 과제
결 론


본문내용
전자결제시스템의 향후 과제

(1) 원스톱 전자무역 모델의 개발

무역거래 관련 당사자들간의 업무처리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전자무역모델이 필요하다. 즉, 전자무역거래에 있어서 무역거래 알선에서부터 최종적인 대금결제에 이르기까지의 금융업무, 물류업무, 인증 및 보안업무 등을 신뢰성을 가지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는 End-to-End 서비스가 요구된다.
BeXcom의 경우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무역 모델이라 할 수 있지만, 기존 무역거래 관행과의 조화 여부 내지 법적 측면에서 검증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한다.

(2) 전략화된 전자결제시스템의 개발․육성

전자무역의 실현을 위한 전자결제시스템의 구현은 거액의 투자를 필요하지만 그 성공여부를 보장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현재 개발되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결제론] 볼레로 전자 선화증권
  • 시스템에 의한 서류자동점검서비스는 전통적인 종이에 기초한 선하증권이 지연도착에 의한 체선료 및 당사자간의 분쟁발생의 주요인을 상당부분 해소시킬 수 있다.(3), 오류발생 최소화로 신뢰성 높은 시스템을 구현한다.(4), 보안시스템을 통해 사기를 방지할 수 있다.(5), 기존 무역거래절차를 그대로 인정함으로서 실제 결제부분은 은행에 맡기는 대신 선하증권만 전자화하여 무역관습의 변경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였다.(6), 각 지역의 법률을

  • [전자무역론] 이베이 ebay-온라인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살펴본 전자상거래
  • 결제 시스템 ISP와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이체, 핸드폰결제, ARS전화결제 등이 있다. 전자상거래의 촉진에 따라 이러한 PG업체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실상 일부 대규모 업체를 제외한 중소규모의 PG사들은 저렴한 수수료를 내세워서 고객들을 유치하지만 튼튼하지 못한 재무구조로 인해 도산하는 비율 역시 적지 않다. PG사의 선택기준으로 수수료 역시 무시할 수 없지만, 업체의 신뢰성이 중시되는 추세이며, 또한 기반 솔루션의 보안, 인증에 관

  • KTX 한국 고속 철도 의 예약 발매 시스템 분석 통합 철도 정보 시스템 개관 통합
  • 결제수단도 현금과 신용카드는 물론 마일리지 및 전자화폐를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축적된 개인별 고객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하고 CRM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향을 파악해 열차 서비스의 개인 마케팅 시대를 열었다. 그간 수작업으로 처리됐던 철도 수요 예측 및 중장기 수송 계획, 열차차량승무원 운용 계획 등도 이제는 정보시스템을 통해 처리될 것이다.본 보고서에서는 IRIS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분석해볼 것이며 그 중 예약 발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분석 5-1 Product ① 미니홈피 스킨 ② 미니룸, 스토리룸 스킨③ 미니미④ BGM (Back Ground Music 배경음악 )5-2 price 5-3 Palce5-4 Promotion6. 그 밖의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1철저하게 한국사람들의 정서에 맞는 서비스 6-2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통한 욕구 충족6-3 싸이월드 자체의 우수성7. 싸이월드의 문제점 7-1 중독성 7-2 정보유출 및 명예훼손7-3 사생활 보호 8. 경쟁사 분석9. 싸이월드의 향후전망결론 과 나의 생각9. 보완점 및 내가 경영자라면 9-1 전자

  • 마케팅사례 이상네트웍스 이상네트웍스 기업현황 이상네트웍스 제품탄생 배경
  • 전자상거래을 벤치마킹 → 옥션 성공의 핵심은 결제를 보장하고 수수료수납의 자동화가 가능한 신용카드의 존재라고 판단 -신용카드와 같은 지불결제 수단을 모색 → 2001년6월 이상네트웍스-신한은행-신용보증기금간 협력으로 전자 보증 결제 시스템을 구축. 이러한 제도의 도입 자체만으로는 거래규모와 수익규모가 바로 급격히 늘어나지 못하였지만,이 제도는 2002년도부터 이상네트웍스가 급속히 회생하는 결정적인 바탕이 됨.나. 대기업의 B2B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