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미원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 미원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1. 개요
2. 미원 탄생의 배경
3. 회사연혁

Ⅱ. 본 론
1. 시장 진출 소개
(1) 대상(주)의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2) 인도네시아 투자환경
(3) SWOT 분석
2. 현지 시장 분석
(1) STP 분석
3. 대상(주)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1) 4P전략
4. 미원의 현지 사업다각화
Ⅲ. 결 론
1. 미원이 나아갈 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는 어릴 때 미원으로 양념한 음식을 먹었던 것이 기억난다. 다시마라든지, 미풍으로 아무리 조미료로서 역할을 다한다고 해도 미원만큼 제 맛이 나지 않아 삼성의 이병철이 결국 손을 들고 말았다. 사실상 삼성 제일제당의 미원과 미풍에 승리한 것이다.
우리국민으로서 미원 이라면 모른자는 자가 과연 있을까? 이 미원 이란 상호로 한국사회 인간들의 입맛을 버려 놓고 건강상에도 상당한 저력을 과시한 상호라는 것은 상식으로 되어 있는 현실이다
일제 조미료 `아지노모토`가 지배하던 시절 국내 자본과 독자 기술로 국산 조미료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립됐다. 임 회장은 미원 상표를 등록한 뒤 1960년대에 국산 조미료 대량생산 시대를 열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나라 최초의 조미료 공장인 동아화성공업주식회사(미원의 전신)다. 그러던 중 (주)미원이 1963년 발효공법으로 대량생산 체제에 돌입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맛의 혁명’ 이라고 일컫을 정도로 일반주부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후 미원은 해를 거듭할수록 하나씩 기업형태를 갖추며 비약적으로 발전해 나갔다.
미원의 해외시장 개척으로, 1971년 인도네시아의 레냐쟈야사와 합작하여 플랜트수출 시작하여 인도네시아 진출하였다.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한 후, 3년 레냐쟈야사가 20%의 지분을, 미원은 나머지 80%의 지분과 실질적인 경영권을 가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국제 마케팅 - 김주헌, 문영사, 2003
한국형 마케팅 - 조서환, 21세기북스, 2004
글로벌 경영 사례집 - 장세진, 박영사, 2003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장세진, 2003
국제 마케팅, 문영사, 김주헌, 2003
국제 경영, 박영사, 강태구, 2002
글로벌 경영, 박영사, 장세진, 2002
(주)대상 웹페이지: www.daesa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

  • [국제경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과 성공요인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그리고 그 성공.1. 주제 선정 동기미원(Miwon)이라는 상표로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석권해 왔던 대상(주)(구 미원)은 국내시장에서 주요 경쟁업체인 제일제당과의 경쟁을 벌여왔다. 조미료의 주원료인 당밀의 안정적인 확보, 해외시장의 개척, 세계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1970년대 초반 인도네시아에 진출을 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코린도(KORINDO)와 함께 인도네시아 진출에 성공한 기업으로 손꼽히는 대상(주)은 한국

  • [마케팅]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및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 시장 마케팅 전략기업의 활동영역 확립과 이익 확대를 위한 신규시장 진입을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 1) 성공사례 (1) 미원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배경-제일제당과의 국내 경쟁 또한 조미료의 주원료인 당밀 시장을 영국과 일본 등지의 대기업들이 독점하고 있는 상태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미원은 1970년 3월 해외조사단을 파견해 당밀 주요 생산국인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4개국의 시장성과 환경을 분석해 그 결과 2억에

  • 미원의 탄생
  • 기업 및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회사로서 매출액 약 1조2800억원, 2700명의 종업원과 함께 전문경영인 체제아래 고객만족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진출해외진출모색의 필요성조미료 전쟁미원이 식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60년대 초부터 조미료 생산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격심한 경쟁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조미료 시장이 더욱더 커질 것을 예견한 삼성이라는 큰 회사에서 조미료 시장마저 일인자가 되고자 제일제당을 통해 미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