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미원의 해외진출 사례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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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미원의 해외진출 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론
1.대상그룹
1)미원의 탄생
2)기업 연혁
3)기업 경영이념
4)CI
5)기업비전과 전략방침

Ⅱ. 미원의 해외시장 진출
1.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1)해외시장 진출 동기
2)해외시장 조사와 인도네시아
2. 미원의 SWOT 분석
3.미원의 STP 전략
4.미원의 4P
5.미원의 다각화 전략
6.미원의 경쟁기업
1)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경쟁기업
2)국내 시장에서의 경쟁기업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는 어릴 때 미원으로 양념한 음식을 먹었던 것이 기억난다. 다시마라든지, 미풍으로 아무리 조미료로서 역할을 다한다고 해도 미원만큼 제 맛이 나지 않아 삼성의 이병철이 결국 손을 들고 말았다. 사실상 삼성 제일제당의 미원과 미풍에 승리한 것이다.
우리국민으로서 미원 이라면 모른자는 자가 과연 있을까? 이 미원 이란 상호로 한국사회 인간들의 입맛을 버려 놓고 건강상에도 상당한 저력을 과시한 상호라는 것은 상식으로 되어 있는 현실이다. 미원 이란 상호는 일본의 "아지노 모토" (味元) 란 상호를 그데로 옴겨 놓은 것이다. 미원이 대상으로 상호를 바꾸었다. 대상그룹은 1956년 설립된 종합식품회사다. 대상의 모태는 임창욱 회장의 부친 임대홍 창업 회장이 설립한 동아화성공업이다. 일제 조미료 '아지노모토'가 지배하던 시절 국내 자본과 독자 기술로 국산 조미료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립됐다. 임 회장은 미원 상표를 등록한 뒤 1960년대에 국산 조미료 대량생산 시대를 열었다.
참고문헌
국제 마케팅 - 김주헌, 문영사, 2003
한국형 마케팅 - 조서환, 21세기북스, 2004
글로벌 경영 사례집 - 장세진, 박영사, 2003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장세진, 2003
국제 마케팅, 문영사, 김주헌, 2003
국제 경영, 박영사, 강태구, 2002
글로벌 경영, 박영사, 장세진, 2002
(주)대상 웹페이지: www.daes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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