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무사도와 사무라이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주제를 결정하게 된 동기
2. 무사도
(1) 사전에서의 정의
(2) 무사도의 성립
(3) 무사도
(4) 무사
(5) 한국 무사도의 원류
3. 화랑도
(1) 화랑도
(2) 화랑제도에 대해서
(3) 풍류도
(4) 세속오계
4. 일본의 무사인 사무라이
(1) 사무라이의 어원
(2) 사무라이의 등장과 신분, 정권시대
(3) 명예에 죽고사는 사무라이
(4) 사무라이의 특권
(5) 일본의 사무라이와 우리나라의 선비
(6) 사무라이에 관한 뒷이야기
5. 결론
- 본문내용
-
1.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된 동기
▶ 일본이 세계대전을 치르고 히로시마의 원자폭탄을 안 고 서도 지금처럼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선진국 대열에 설수 있는 이유는 무엇 이였을까?
그건 아마도 일본 국민의 저력과 그 안에 숨쉬고 있 는 무사도 정신이 살아 있었기 때문 이 아닐까 생각된다. 일본의 역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 가 검은 도복에 칼을 차고 명예와 신의를 내세우며 한치 의 부끄러움이 있으면 할복의 극단적 방법을 행하였던 무사를 떠올릴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을 사무라이라 고 말 한다. 그리고 그 사무라이의 정신이 지금 일본의 잠재력 이 아닌가싶다.
가미가제, 세계 2 차 대전 중 패망을 앞둔 일본 국 이 생각해낸 자살 특공 부대,,돌아올 연료를 받지 않고 적을 향해 돌진하였던 젊은 파일럿들.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었던 것도 일본의 무사 도 정신 즉 사무라이 정신 이 바탕에 깔려 있었기 때문이었다. 우리는 그런 사무라 이 정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조사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