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동향]중국의 WTO가입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미·중간 WTO 가입협상의 과정
1. 가입노력의 과정
2. 미중 양국의 최종 양허리스트 분석
Ⅲ. 중국 WTO 가입의 경제적 파급효과
1. 세계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
2. 중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중국의 WTO 가입이 한·중 경제관계에 미치는 영향
1. 교역부문의 영향
2. 투자부문의 영향
3. 산업별 영향
Ⅴ. 한·중간 경제교류 협력방안
1. 경제교류 확대방안
2. 동북아 경제협력
Ⅵ. 결 론
- 본문내용
- 미국과 중국은 중국의 WTO 가입을 논제로 하여 6일간이나 치열한 공방을 거친 끝에 11월 15일 오후 13년간이나 지속되어오던 WTO 가입협상을 타결지었다. 사실 중국은 1986년 이후 WTO(GATT) 가입을 추진해 왔지만 미행정부와 양자간 양허협상에서 타결점을 찾지 못했었고, 미 의회가 인권침해문제와 핵탄두 기술유출문제, 대미무역수지 흑자문제, 코소보사태의 반대입장 표명 등으로 중국의 WTO 가입에 비우호적 입장을 표명했기 때문에 WTO에 가입할 수 없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