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3M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3M의 경영혁신 선정동기
3M 기업 소개

Ⅱ.본론
3M의 창의성
3M의 혁신적인 조직문화

Ⅲ.결론
3M의 혁신경영을 통하여 알게된 점
개선안
본문내용
3M이란?
3M은 혁신경영의 선두기업으로
애플 · google 등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3M의 연혁
설립 : 1902년
본사위치: Minnesota, St. Paul
초기사업: 광물채취 및 연마제 제조사업
3M 사업 분야
-Electronics Market -Electrical & Telecommunication
-Meeting & Presentation Solution -Advertising Market
-General Consumer Market -Office Market

창의성과 혁신

창의성이란?
새로운 아이디어 혹은 현재의 아이디어에 관한 새로운 전망에 대한 착상을 유도해 내는 개인 및 집단의 능력을 말한다.

혁신이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새로 개발하거나 아니면 현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새로운 용도로 사용하도록 하는 조직의 관리노력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조직의 창의성을 극대화 시킨다.5직무 적성 결과를 토대로 한 인사배치를 통해 개인의 특성이 발현되고 창의성과 성과가 높게 나타난다.다음 장부터 위의 세부가설을 여러 가지 참고문헌과 3M의 인터뷰사례를 통해 검증하고자 한다.2장 가설의 설정1절 학습조직학습조직을 통한 개인의 특성발휘가 창의적 결과를 이끌어낸다. 1. 가설설정의 배경 기업들은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위하여 많은 경영개념을 현실에 도입하였다. 최근의 비즈니스 리엔지

  • [경영학] 10년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조사분석(A+자료)
  • 혁신을 자기의 책임이라고 느끼는 사람의 비율은 얼마나 되는가? 만일 그 비율이 낮다면 나는 여러분의 기업에창조적 사고의 기풍, 더 나아가서 혁신의 기풍을 불어넣을 것을 제안하고 싶다. 단순한기업변화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산업변화를 추진해 결국 일회성에 그치는몽상가가 아니라 평생을 바친 혁신적인 경영자를 추구하라. 경쟁환경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조직형태, 새로운 가치창조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혁신을 자기의 책임이라고 느끼는 사람의 비율은 얼마나 되는가? 만일 그 비율이 낮다면 나는 여러분의 기업에창조적 사고의 기풍, 더 나아가서 혁신의 기풍을 불어넣을 것을 제안하고 싶다. 단순한기업변화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산업변화를 추진해 결국 일회성에 그치는몽상가가 아니라 평생을 바친 혁신적인 경영자를 추구하라. 경쟁환경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조직형태, 새로운 가치창조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4) 가치창조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5)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 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Ⅱ. 본

  • [리더십]슈퍼리더쉽과 셀프리더쉽 분석
  • 경영혁신이 필요하게 되었다. ◇골드칼라(The Gold-Color) 근로자 등장 : 산업사회 초기는 공장에서 동력기계를 다루는 블루칼라가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그러나 이들은 조직의 규모가 커지면서 사무직 관리자인 화이트 칼라에 밀려나게 되었다. 화이트 칼라가 속한 조직은 수직적 위계가 중시되는 조직으로 전통적인 은행이나 대기업체 그리고 관공서 등이 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부터 정보화사회가 급진전되면서 조직은 수평조직, 유연 조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