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카타르 시장으로의 화장품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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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및 스토리텔링
2.중동진출의 전진기지 “카타르”
중동 진출의 필요성
카타르 시장에 주목한 이유
카타르 시장 분석
카타르의 전략적 가치

3.카타르 시장 진출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4.카타르에서 중동을 적시다
중동 국가 분류
중동 진출 경로

5.카타르 시장의 진출의 기대효과
카타르 진출의 기대효과
중동 시장 확대에 따른 기대효과
본문내용
높은 사회 개방도

대부분의 아랍 국가와 마찬가지로 왕정을 유지하고 있으나, 외국인 비중이 높아 사회 개방도가 높음
올림픽과 월드컵 개최를 추진하며 국제사회에 자국의 경제력을 과시하려 노력 중



여성의 높은 사회 진출 기대


원만한 대외관계


미국, 유럽 등 서방 세계과 적대적 관계를 유지하는 다른 아랍국가와 달리 원만한 외교관계 유지
중동지역 내에서 분쟁이 끊이지 않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모두 높은 친분 유지


중동 진출의 거점 가능성


높은 발전 전망


진행중익 각종 프로젝트에 다국적 기업의 막대한 투자를 유치하면서 올해 24.5%의 경제 성장률 전망
석유에 의존 않기 위해 진행중인 교육, 스포츠, 비즈니스, 관광 육성 프로젝트의 성과가 나타남

다국적 기업의 기회의 땅


진출 초기
“시장 인지도와 확대에 중점을 둔
중, 고가 전략”


인지도가 중요한 고가 시장에 초기부터 진출은 무리
다른 아시아 업체와 달리 중, 고가 전략으로 진입
이슬람교 계율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중산층 소비자에게 가격대비 높은 품질로 시장 입지 구축


경제 발전에 따른 급격한 인구 증가
원유 개발이 본격화 된 이후 급격한 인구 증가
폐쇄적인 이슬람 왕조 국가의 점진적인 개방 추진
2007년 4억을 넘어선 중동인구는 2050년 7억에 이를것으로 전망되어 규모의 경제 달성 유리

소득 분배에 따른 중산층의 확대
소비 패턴이 생계형 소비에서 가치 중시형 소비로 변화→웰빙 제품 같은 고급 상품 수요 증가
중동지역의 중산층을 대상으로 한 커피빈, 피자헛, 스타벅스 등이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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