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활동과정] 경영계획수립 및 경영조직설계의 단계, 경영지휘 구성요소와 경영통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활동과정] 경영계획수립 및 경영조직설계의 단계, 경영지휘 구성요소와 경영통제과정
- 목차
-
[경영활동과정] 경영계획수립 및 경영조직설계의 단계, 경영지휘 구성요소와 경영통제과정
목차
* 경영활동과정
Ⅰ. 기업의 목적
1. 기업의 경영환경
2. 환경관리와 성공적인 경영
Ⅱ. 경영이란?
Ⅲ. 경영계획수립의 단계
Ⅳ. 경영조직 설계의 3단계
1. 분업화
2. 과업의 연결 : 통합화
3. 권한의 배분 : 분권화
Ⅴ. 경영지휘의 본질과 구성요소
1. 동기부여의 개념
2. 리더십의 개념
3. 의사소통의 개념
Ⅵ. 경영통제의 과정
- 본문내용
-
경영활동과정
I. 기업의 목적
국민경제 내에서 기업은 생산 및 투자의 주체로서 국민경제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기업이 한 해 동안 생산한 제품과 서비스의 총 화폐가치는 국민총생산(GNP; gross national product) 또는 국내총생산(GDP; gross domestic product)으로 집계된다. 즉, 기업은 국민경제의 상품시장에서 거래되는 재화 및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하여 금융시장에서는 자금의 수요자로서 역할하며 생산요소시장에서는 생산요소(노동, 기술 등)의 수요자로서 뿐만 아니라 국외 교역의 주체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기업은 어떤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할 것인가? 제품, 서비스생산을 위하여 어떤 자금이나 어떤 생산요소를 이용할 것인가? 어떻게 팔 것인가? 에 대한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와 같은 의문에 대한 답으로 그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어떤 자금, 생산요소, 유통경로를 이용할 것인가를 다루는 일련의 과정을 경영(business)이라고 할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