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위아 BSC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사적 수준
1.비전체계도
2.환경분석 및 전략목표도출
3.전략인과관계도
4.전사적 Strategy map



사업부 수준
5.환경분석 및 전략목표도출
6.엔진사업부 인과관계
7.엔진사업부 Strategy Map
본문내용
Product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기술력 확보
현대/기아차와 연계하여 기술이전에 집중
완성차 시장의 니즈인 모듈화 부품 생산
6-시그마를 통한 불량률 감소
완성차 공장에 생산한 모듈화 제품 납품


Price
원가구조 개선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모듈화를 통한 물류비 절감
기술이전을 통해 R&D 비용 절감
국내기술 개발로 수입 대체
생산 효율성 확보로 원가 절감


Promotion
완성차 업체 및 해외 업체와의 연계성


현대 기아차에 기여도
매출처 다변화 전략
현대/기아에 대한 점유를 해외공장으로 확대
해외공장의 수주를 외국기업으로 확대
국제시장에 표준제품으로 확대


현대위아가 생산하는 구형엔진이 신형엔진으로 교체되며 기술이전 가능
과거 상용엔진에서 승용차 엔진으로 확대되고 있어 엔진사업부문 포지셔닝 확장에 긍정성 부여
완성차 전담의 변속기 생산이 부품업체로 이전되고 있듯이, 현대차그룹의 동사로의 엔진기술

자동차 시장의 변화 : 완성차 -> 자동차부품업계로 아웃소싱 -> 핵심역량(기술력)


국내부품업계 중 유일한 엔진생산기업
중국 공장 완공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
우호적인 노사관계
작업자 숙련도


- 완성차 시장의 전방이 밝음
다양한 이머징 국가 자동차 업체와 올해 안에 수주 계약 예정
중국법인 투자 완료로 성장가능성
현대/기아의 성장시 동반 성장 가능
신성장동력 제품의 시장형성
환경친화적인 제품 요구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경영] 주식회사 리바트 사례
  • 컨설팅 선정 디자인 전사부문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수강용의자X-PLUS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디자인경영부문 대한민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수상수강용의자X-PLUS제8회 한국산업디자인상 수상중역용 가구LACUS개발시스템 파디션QUVE개발도서관가구 서가 및 구색품목 개발 2005년교구용 책걸상 3TYPE 개발수강용 걸상FRENDY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중역용 가구ELIOS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회의용의자 FEOH 개발임원용 회전의

  • [mis] 전략 경영기법, 프로세스 경영기법 및 제약이론 조사
  • BSC 추진-성과달성 BSC 구축 시스템”, Seri.org상게서김희경, 성은숙 『BSC 실천 매뉴얼』 , 2001, 시그마인사이트컴상게서정순진, 『경영학연습』 조이에듀넷, p.33이성진 “이성진의 경영정보시스템 TQM”, l박찬석, 『TQM전사적품질경영』 세리보고서박찬석, 『TQM전사적품질경영』 세리보고서전국경제인연합회, 『포스코의 디지탈경영 PI추진전략』상게서상게서LYMS컨설팅, 『PI를 통한 업무 및 데이터 표준화 방안』

  • [기업분석]인사관리 분석 및 대안 - 동양제과의 연봉제
  • BSC 라는 것이 있다. 이 것 은 Balanced Scoring Card 의 약자로 기존의 재무적 지표 중심의 성과측정에서 이제 는 비재무적인 지표도 성과측정 시 고려를 해야 한다는 요지의 이론이고 그 방법론까 지 제시되어 있다. 이 이론을 보면 조직 각 구성원들의 각각의 활동과 그 기업의 수익 과의 연결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있다. 물론 전제로서 엄청난 양의 자료와 데이터 베이스가 필요하다는 전제를 달기는 하지만. 이 이론을 채용하여 그런 연결 관계를 구 조

  • [경영학]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 컨설팅 명목으로 이랜드 전 간부가 23억을 횡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윤리경영 방침을 형성한지도 십여 년이 다 되어가니 새로운 윤리강령 개선이나 윤리경영 강의가 필요할 것 같다.② 이랜드의 지식경영기업의 제 1의 사명은 생산성 향상과 혁신입니다.이랜드는 창립 초기부터 거의 매주 CEO가 직원을 대상으로 한 경영이념, 직업 정신, 이랜드 스피릿 강의를 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직원의 Commitment를 불러 일으키는 태도 교육을 시행하여 왔습

  • [경영학원론]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 컨설팅회사인 타워스 페린과의 작업을 통해 직무를 중심으로 직급을 결정하고 그 성과에 의해 보상하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Core-Brand 전략 - 매출과 수익성에 기여도가 큰 핵심품목을 집중관리함으로써 기존 다품종에 따른 낭비요소를 없애고, 효율성 및 생산성을 더 높여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전략. 93년 BPR도입과 함께 제품합리화 정책을 펴면서 코어브랜드 전략을 추진했다.4. 마케팅- 경영학원론 수업 중 시장 전략 계획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