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위아 BSC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사적 수준
1.비전체계도
2.환경분석 및 전략목표도출
3.전략인과관계도
4.전사적 Strategy map
사업부 수준
5.환경분석 및 전략목표도출
6.엔진사업부 인과관계
7.엔진사업부 Strategy Map
- 본문내용
-
Product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기술력 확보
현대/기아차와 연계하여 기술이전에 집중
완성차 시장의 니즈인 모듈화 부품 생산
6-시그마를 통한 불량률 감소
완성차 공장에 생산한 모듈화 제품 납품
Price
원가구조 개선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모듈화를 통한 물류비 절감
기술이전을 통해 R&D 비용 절감
국내기술 개발로 수입 대체
생산 효율성 확보로 원가 절감
Promotion
완성차 업체 및 해외 업체와의 연계성
현대 기아차에 기여도
매출처 다변화 전략
현대/기아에 대한 점유를 해외공장으로 확대
해외공장의 수주를 외국기업으로 확대
국제시장에 표준제품으로 확대
현대위아가 생산하는 구형엔진이 신형엔진으로 교체되며 기술이전 가능
과거 상용엔진에서 승용차 엔진으로 확대되고 있어 엔진사업부문 포지셔닝 확장에 긍정성 부여
완성차 전담의 변속기 생산이 부품업체로 이전되고 있듯이, 현대차그룹의 동사로의 엔진기술
자동차 시장의 변화 : 완성차 -> 자동차부품업계로 아웃소싱 -> 핵심역량(기술력)
국내부품업계 중 유일한 엔진생산기업
중국 공장 완공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
우호적인 노사관계
작업자 숙련도
- 완성차 시장의 전방이 밝음
다양한 이머징 국가 자동차 업체와 올해 안에 수주 계약 예정
중국법인 투자 완료로 성장가능성
현대/기아의 성장시 동반 성장 가능
신성장동력 제품의 시장형성
환경친화적인 제품 요구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