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인터넷 광고와 소비자의 불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2.이론적 배경
3.가설설정
4.자료분석
5.결과도출
본문내용
인터넷 광고는 기존의 광고와는 달리 최소비용으로 언제나 수정이
가능하고, 차별화된 광고가 가능하며, 광고주와 소비자가 상호 작용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광고의 빈도나 효과를 측정하기가 용이하다.



인터넷 광고는 인터넷 인구의 급증에 따라
미디어로서 가치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인터넷 광고의 부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고
인터넷 광고가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불쾌감에 대해 연구


독립변수 값(불편성, 혼잡성, 반사회성, 강제성)은 3개의 성분으로 묶였고 불편성, 혼잡성, 반사회성, 강제성의 네 가지 독립변수들로 종속변수(회피성)를 54.393%의 설명변수의 변동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산점도로 상관관계를 나타낸 결과 직선관계를 보이고 있으며 X(강제성)이 증가하면 Y(회피성)이 증가하는 양의 상관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산점도 관측결과 이상치(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값)은 특별이 없으며 강제성이 커질수록 회피성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강제성과 회피성은 상관관계가 있음을 증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화가 가속화되어 기업은 점점 더 고유의 영역을 잃어 갈 것이다. 또한 날마다 새롭게 출현하는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등 기존의 전략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전에 없던 새로운 환경이 도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 한국NCR CRM컨설팅 그룹, CRM의 이론과 사례 ,한국능률협회, 머릿말또 시장 개방, 경쟁의 심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라 대중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도 새로운 시장 상황하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고민

  • [광고와언어] 광고언어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
  • 광고 언어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Ⅲ. 결론Ⅰ. 서 론요즘 우리 주위의 각종 매체들을 살펴보면 현대는 광고의 시대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광고들을 접할 수 있다. 더구나 최근에는 종이와 잉크를 매개로 한 광고보다도 화려한 동영상과 소리를 담은 방송광고가 그 위세를 떨치고 있으며, 컴퓨터와 인터넷의 확산으로 말미암아 기존의 인쇄 광고나 방송 광고의 장점을 결합한 다양한 유형의 새로운 광고들도 수없이 만들어지고 있

  • [마케팅]정보화사회를 준비하는 뉴미디어광고
  • 광고미디어의 특성 73. 광고미디어의 변화 . 101) 소비시장의 변화 10① 대중화를 원했던 산업사회 소비자 . 10② 정보사회, 원자화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광 고 비 평 서 론 (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광고는 사회적, 경제적, 윤리적, 법적 환경 등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환경이 광고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역으로 광고가 이들 환경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현대 광고는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발하는 촉진의 한 수단이지만 한편으로는 가장 영향력 있는 대중문화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기업의 마케터나 광고담당자가 원하든, 원하지 않았든 사람들은 광고로부터 영

  • [대중문화론] 광고속의 섹스어필
  • 론이고 잡지, 거리의 간판,버스, 철도 등의 대중 교통수단, 심지어는 우편물에까지도 광고가 실린다. 광고는 널리 알려야 한다는 그 고유한 특성 때문에 전달매체로 대중매체를 사용하며 그 전파하는 힘과 파급 효과, 사회적 영향력은 대단히 크다. 오늘날 대중매체는 우리의 생활 속에서 거의 모든 사람이 접촉할 수 있는 수준으로 확산되어 있으며 그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는 소비자에게는 상품과 서비스, 시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