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ERP 버전(4.0B,4.6B)의 유지 보수 종료 (2006년말)현행 ERP는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으로 인터넷/웹 지원 부재사용자 요구 및 기능 부족에 따라 10만 여 건의 개발 프로그램 발생2006년 현재의 삼성ERP버전의업그레이드가시급함단순 버전 업그레이드만(4.6C) 할 것인가?아니면,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할 것인가?*기업의 목표 달성 이익의 극대화Enterprise Resource Planning8. 맺음말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기업 경쟁력의제고*
정보의 편향이 해소되고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 품질 비교 비용이 거의 제로에 가깝게 됨으로써 시장의 주도권이 기업에서 소비자에게로 넘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 경영의 초점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로 맞추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기업들은 고객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과 이를 위한 기회의 선점을 위해 핵심 부문은 유지한 채 나머지 부문은 아웃소싱(Outsourcing)하거나 전략적 제휴, 기업 합병 또는 신설 등을
사례이다. 옥션은 경영학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이미 제품과 서비스의 다각화 전략으로 들어간 것으로 판단된다. 인지도와 점유율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고 시장의 무대를 아시아로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안정적이고 무한히 성장할 것 같은 기업도 실상 약점이란 것이 존재한다. 앞의 SWOT분석에서 언급했던 옥션의 약점과 위협요인을 중심으로 옥션의 개선 안을 제시해보면 다음과 같다.1) 인터넷 업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