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혁신(전사적 자원관리 ERP 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약술 / 개관 -경영혁신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등장배경
ERP의 모듈종류
ERP의 장점
ERP의 단점
ERP의 장, 단점과 기대효과
ERP의 적용사례-삼성
ERP의 적용사례2-삼성전자 / 삼성의 향후 나아갈 방향
맺음말
- 목차
-
1.약술 / 개관 -경영혁신
2.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등장배경
3.ERP의 모듈종류
4.ERP의 장점
5.ERP의 단점
6.ERP의 장, 단점과 기대효과
7.ERP의 적용사례-삼성
8.ERP의 적용사례2-삼성전자 / 삼성의 향후 나아갈 방향
9.맺음말
- 본문내용
-
경영혁신이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새로운 공정기술,새로운 조직구조나
관리시스템,조직구성원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키는 것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는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지고 있는 기업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음. 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자산 등과 같은 많은 운영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ERP는 이처럼 전 부분에 걸쳐있는 경영자원을 하나의 체제로 통합적 시스템을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 하려는 대표적인 기업 리엔지니어링 기법이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등장배경
급변하는 국내외 기업환경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
조직을 최적하함에 따른 경쟁력 제고의 필요성
-기존의 고유 업무에 대한 각기 적합한 정보시스템 구축
으로 인한 투자중복과 과다한 보수유지비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