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 증가와 외식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싱글족’의 증가
- ‘싱글족’의 증가추세
- ‘싱글족’의 증가 요인
‘싱글족’의 증가와 외식산업과의 연관성
* Single과 외식산업
레스토랑 부문 사례 (국내/국외)
유통업 부문 사례
외식 싱글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외식업계의 싱글 마케팅 사례
* 결론
본문내용

사회구조적 측면

가족 단위에서 개인 단위로의 경제생활 변화
여성의 교육수준 향상과 사회참여 증가
(노동시장 참여를 통한 경제적 자립 가능)
독신생활에 편리한 주변환경 조성

외식업계 新 trend ‘나홀로 식사’

나홀로 가구의 증가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
전세계적으로 외식업계 新trend로 급부상

롯데리아, 서브웨이 등 패스트푸드 업계 성황

독신가구의 증가로 가족단위의 외식줄어
외식시장은 위축 되었으나 패스트푸드 업체 승승장구

② 고기촌 플러스바

- 바와 고깃집을 접목시킨 고기촌 플러스바는 카페 같은 인테리어가 특징.

- ㄱ자형 바에서는 바텐더와 대화도 하며 여유롭게 고기와 주류를 즐길 수 있음

- 청정우, 삼겹, 향정, 꽃다리살, 모듬야채, 떡갈비, 해물로스로 구성된 싱글 메뉴의 가격은 2만원.



참고문헌
통계청
더 이상 낯설지 않은 화려한 싱글, 심영
http://ecoplay.tistory.com/21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8&no=213604
http://blog.naver.com/sogogi52/100128834660
http://blog.naver.com/good_editor?Redirect=Log&logNo=10051638214
http://blog.daum.net/aromasi/10446189
http://news.nate.com/view/20071101n16981
http://news.nate.com/view/20071101n178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산업 환경 분석 1. 기존기업간의 경쟁 2. 신규진입자의 위협 3. 대체제의 위협 4. 공급자 교섭력 5. 구매자 교섭력 Ⅵ. 내부 환경 분석 1. 핵심역량 2. 경영자원과 조직능력 Ⅶ. S.W.O.T 전략 1. S-O 전략 2. W-O 전략 3. S-T 전략 4. W-T 전략 Ⅷ. 참고자료 Ⅰ. 선정동기 여성의 사회활동이 증가하고 핵가족이 확산되면서 가계 총 지출에서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이는 편의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소비 현실을 보여준다. 그러나 외식을 선

  • [외식산업경영] 비비큐 BBQ 마케팅분석
  • 싱글족 등)나. 세트 메뉴 또는 신제품 개발실버층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다. 가슴살 활용한 50 ~ 60대를 위한 제품 공략라. 50대 이상은 치킨을 먹지 않는다 라는 상식 파괴2)매운맛 컨셉의 메뉴 개발가. 2005년도에도 매운맛의 열풍 지속 전망나. 슬로우 푸드를 위한 조리 개념의 메뉴 개발 필요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매운 불닭 개발2. 기존 제품 보강1) 올리브 오일 사용 및 무항생제 치킨 개발가.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전략적 메뉴 운영30 ~ 40대 성

  • [외식산업] BBQ 분석
  • 싱글족 등)나. 세트 메뉴 또는 신제품 개발실버층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다. 가슴살 활용한 50 ~ 60대를 위한 제품 공략라. 50대 이상은 치킨을 먹지 않는다 라는 상식 파괴2)매운맛 컨셉의 메뉴 개발가. 2005년도에도 매운맛의 열풍 지속 전망나. 슬로우 푸드를 위한 조리 개념의 메뉴 개발 필요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매운 불닭 개발2. 기존 제품 보강1) 올리브 오일 사용 및 무항생제 치킨 개발가.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전략적 메뉴 운영30 ~ 40대 성

  • CJ푸드빌의 China Factory
  • 증가하여 매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사회구조의 변화, 즉 핵가족화로 인해 외식이 잦아지면서 차이나팩토리에 대한 이용도 증가 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4) T(위협) - 현재 외식업체 증가의 추세가 과다한 경쟁을 불러일으켜 차이나팩토리의 성장에 위협이 될 수 있으며 더불어 모든 산업에 대한 문제이지만, 세계적인 경제 불황이 매출에 직, 간접적인 위협을 끼치고 있다. -주변경쟁업체와의 비교 (빕스목동점, 젝키스 키친)1.분석1) 토종

  • [소비자행동]가족 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
  • 목 차 A. 환경의 변화 ① 전통가족에서 핵가족의로의 변화② 핵가족의 재분열 - 싱글족의 증가와 딩크족의 등장B. 소비 성향 - 개인주의 확산에 따른 이기적 소비 성향① 웰빙② 매스티지③ 여가생활 선호 C. 마케팅 시사점1. 환경의 변화 ▶도입 : 가족구조의 변화 우리나라의 가족구조는 최근 수십 년에 거쳐 급격하게 변화하였다. 산업화의 과정과 그에 따른 가족의 변화를 300~400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이루어온 서구와는 달리, 우리나라는 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