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마케팅] 벡스코마케팅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Item development
Sales / Strategic alliance
Asia No. 1 BEXCO
Conclusion
본문내용
1. 해양, 물류중심
- 부산은제3대 항구도시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BJFEZ)
- APEC으로 인한 대외 인지도 상승
세계 5대 항구가 아시아에 집중
아시아는 세계의 물류중심지

2. 문화행사중심
 타임誌, PIFF 亞 최고 영화제 선정
부산 국제영화제를 기반으로
국제적 문화행사의 도시로서 발돋움

Bexco의 조직도분석


1.마케팅본부 구성
- 마케팅팀
- 전시팀
- 서울지사
 조직적 세분화가 필요

2. 제안
1) 전시팀의 세분화
- 전시기획팀
- 컨퍼런스팀
- 이벤트팀
2) 전문인력확충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분야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

SWOT 분석
- 컨벤션 참가자들을 위한 많은 관광연계상품
- 지리적 이점을 이용한 일본시장 공략 이점
- 많은 숙박시설로 인한 저렴한 객실로
- 경쟁 컨벤션 센터에 비해 저렴한 임대료
- 현, 국내 유일의 무주공간 단층전시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우수함
  • ilhwa***
    (2006.07.27 17:48:46)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관광]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컨벤션산업과 지역축제의 결합
  • 컨벤션산업보다 일반인의 인지도가 높은 지역축제를 이용한 홍보를 한다면 홍보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홍보효과도 극대화 시킬 수 있다.(4) 유치가능성 증가지역축제와 결합된 컨벤션산업은 국제회의 유치가능성을 높이는 데에 기여한다. 국제회의는 주로 < 그림-1 >과 같은 과정을 통해 유치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축제와 결합된 관광프로그램은 경쟁 국가와의 차별화를 시도할 수 있다. 또한 국제기구 관련위원들이 제안서의 내용을 확인하기

  • 코엑스 COEX 코엑스 G20 코엑스 조사 코엑스 소개 코엑스 벡스코 코엑스 SWOT
  • 컨벤션센터 건립보다는 마케팅, 인력양성, 제도개선 등의 소프트웨어를 강화하는 것이 급선무임 소프트웨어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과제 1) 전략적 컨벤션 유치를 위한 마케팅지원 - 대규모 컨벤션의 경우 국내서비스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므로 이를 전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정부차원의 마케팅지원이 필요함 o 현행 한국관광공사의 지원내용은 참가자 규모에 관계없이 컨벤션 유치절차 안내 및 자문, 관광홍보물 대여 및 제공, 유치제안서와

  • 관광학원론 컨벤션기업 컨벤션의 정의 컨벤션기업의 정의 국내 컨벤션 현황 컨벤션 산업 국내 컨벤션 현황
  • 컨벤션은 개최지 선정부터 행사개최까지 적게는 1년, 대규모 컨벤션의 경우 길게는 5~6년, 또는 그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며 다음과 같은 일련의 과정을 통해 컨벤션이 개최된다.1. 국내 관련 정부부처 및 협회/학회 등 단체에서 컨벤션 국내개최 가능성과 그에 따른 파급효과 검토2. 해당 컨벤션 국제 본부에 유치 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3. 컨벤션 국제본부의 서류 심사4. 서류 심사후 현장 실사5. 경쟁 국가 / 도시와의 유치PT 등을 통한 경쟁6. 개최지 선

  • 창조경제와 MICE산업
  • 마케팅 활동-MICE 산업 육성기반 조성-MICE 산업 정보 수집 및 제공-국제기구와의 협력활동한국관광공사의 KOREA MICE 뷰로이외에 지자체가 지방정부 내에 또는 개별적으로 MICE 뷰로(서울컨벤션뷰로, 부산관광공사, 대구컨벤션뷰로, 제주컨벤션뷰로, 대전컨벤션뷰로, 인천컨벤션뷰로, 광주컨벤션뷰로, 경기컨벤션뷰로, 경남컨벤션뷰로)를 설립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과 대구의 컨벤션뷰로 활동을

  • [컨벤션, 마케팅] 벡스코의 마케팅방안
  • 벡스코의 마케팅방안벡스코1998년 10월 공사를 시작하여 2001년 5월에 준공한 벡스코는 정식명칭은 부산전시컨벤션센터이고, 부산전시컨벤션센터(주)가 운영 관리한다. 21세기 세계화를 지향하는 초일류 전시컨벤션기업 건설,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의 부산 개최를 통한 부산경남 지역의 국제화산업화정보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전체면적은 1만 7550평으로, 건물은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전시장컨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