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체험마케팅, 내부마케팅과 고객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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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마켓 4.0 시대에 관련한 서비스 마케팅
2.체험마케팅
3.내부마케팅과 고객만족
4.Q&A / 토론
본문내용
환경
◈똑똑하고 적극적인 소비자
◈풍요의 시대가 빚어내는
‘니즈(욕구)’의 부재
◈이종 간 경쟁

마케팅전략
새로운표준
-재미, 호기심/ 천호식품 ‘산수유’
-영리함/ 홈플러스 가상 스토어
-협업/ 제네시스 프라다
체험
-사회문제/ 공정무역 커피소비
-참여/ 부산국제영화제 블로그 원정단
-문화/ 설화문화전
-학습요구 자극/ 꼬꼬면 SNS 인증샷
-속도/ 빠른 답변과 업그레이드
실속
-기능/ 몽벨의 ‘필파워’ 구스자운 마케팅
-단순화/ 현대카드 제로



체험마케팅의 정의
:고객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해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유도하고 수익을 제고하는 마케팅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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