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도넛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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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도넛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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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제안

8.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 Mission Statement
“정성 가득한 맛과 친구 같은 편안함으로 일상의 여유를 전달합니다.”를 기업의 모토로 미스터도넛을 경영해 나가고 있다.

(2) 주요 컨셉
Handmade 사람이 만듭니다!
도넛 아카데미를 졸업한 도넛 장인이 수제로 직접 만듭니다.
Fresh 신섭합니다!
매일 매일 매장에서 밀가루 반죽부터 신선하게 만든 도넛입니다.
Wellbeing 건강합니다.
캐나다 고급 밀가루 1cw와 프라이오일 등 엄선된 고급원재료로 건강을 생각하여 만듭니다.

(3) 기업소개
1955년 미국 보스톤에서 시작된 미스터도넛은 지난 52년간 최상의 Handmade Fresh Donut만을 고객에게 드리겠다는 신념으로 GS리테일이 일본의 더스킨사와 미스터도넛 브랜드 사용계약을 체결하여 명동에 1호점을 오픈하게 된다.
미스터도넛은 국내에선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지만 이미 일본과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본에서는 1970년대 던킨도너츠 미스터도넛이 비슷한 시기에 일본시장에 진출을 했는데 미스터도넛의 성공 때문에 던킨도너츠는 50개의 매장을 오픈하지도 못한 채 철수를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미스터도넛이 일본 도너츠 경쟁에서 승리한 가장 큰 이유는 신선하고 뛰어난 맛 때문이다. 던킨도너츠가 공장에서 기계로 찍어내는 방식인데 비해 미스터도넛은 매장에서 도넛아카데미를 수료한 도넛전문가가 손으로 직접 만든 따끈한 도넛이라는 점이 미스터도넛이 압도적 승리를 거둔 주요 요인이다. 미국에서는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상 하는 방식인 던킨도너츠가 성공을 거두었지만 일본에서는 수제도넛을 고집하는 미스터도넛이 성공을 거뒀다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misterdonut.co.kr
www.dunkindonuts.co.kr
www.krispykreme.co.kr
www.donostudio.co.kr
www.seri.org
www.nso.go.kr
www.fnnews.com
news.chosun.com
www.donga.com
www.hani.co.kr
www.munhwa.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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