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스터도넛의 국내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제안
8. 결론
- 본문내용
-
미스터도넛은 일본에서 1300여 개 점포를 거느리고 약 1조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대만,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14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에서의 미스터도넛 명동1호점은 하루 평균 매출이 500만원으로 성공적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평가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명동점이 하루 평균 매출 1000만원 수준이며 던킨도너츠는 800만원수준이다. 하지만 크리스피크림과 던킨도너츠가 매장을 3층 규모로 사용하고 있는 것에 비해 미스터도넛은 1개 층을 쓰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공적이란 평가는 매우 설득적이다.
미스터 도넛가 한국에 진입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으며 Product Life Cycle(이하PLC) 중 도입기로 타 도너츠기업에 비해 매출과 인지도가 낮다. 올해 6호점까지 오픈예정이며 당분간은 직영점만 오픈할 예정이다. 추후에 프랜차이즈 사업으로의 전환도 구상중이라 한다.
가격책정측면에서는 도넛업계의 선두주자인 던킨도너츠의 가격에 맞춰 가격을 책정하였고 현재까지는 소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차츰 포지셔닝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것이라 한다. 현재 미스터도넛은 우리나라에서 명동 1호점을 시작하여 홍대 2호점, 구리 3호점, 부천 4호점(11월 8일 오픈), 명일 5호점(11월 21일 오픈)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6호점은 광화문에 12월 4일 오픈할 예정이다.
- 참고문헌
-
www.misterdonut.co.kr
www.dunkindonuts.co.kr
www.krispykreme.co.kr
www.donostudio.co.kr
www.seri.org
www.nso.go.kr
www.fnnews.com
news.chosun.com
www.donga.com
www.hani.co.kr
www.munhwa.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 이자료 괜찮았습니다 ㅋㅋ
- wwwr***
(2012.03.23 10:56: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