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이론 관점에서의 공정성이론(Equity theory-Adam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기부여 이론 관점에서의 공정성이론 (Equity theory-Adams)
- 목차
-
1. 공정성 이론의 개념
2. 조직공정성의 측면
3. 공정성에 대한 불공정 지각시 반응행동
4. 이론의 문제점과 시사점
- 본문내용
-
2. 조직공정성의 측면
조직공정성은 크게 배분공정성, 절차공정성, 상호적공정성의 세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지며, 이러한 세 측면의 공정성이 인식될 때 조직공정성이 구성원들에게 지각된다.
1) 배분공정성
조직에서의 보상 및 평가 등 각종의 요소들이 공정하게 배분되는가에 대한 문제이다. 이는 조직 내 타인과의 비교, 또는 타 조직과의 비교 등을 통해서 자각되며, 이 과정에서 본인이 투여한 노력이나 결과에 비하여 조직에서 배분 받은 정도가 미치지 못한다고 인지될 경우 불만족이 발생하게 된다.
2) 절차공정성
배분 과정의 절차가 얼마나 공정하게 이루어지고 있느냐의 문제로, 적정한 수준의 배분이라 하더라도 그 절차 또한 투명하고 공정하다고 구성원에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