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상 동기부여 과정이론 전반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행동론상 동기부여 과정이론 전반 검토
- 목차
-
1. 동기부여 과정이론의 의의
2. 기대이론(Expectancy theory)-Vroom
3. 공정성이론(Equity theory-Adams)
4. 강화이론
5. 목표설정이론(Goal setting theory-Locke)
6. 인지적 평가이론(cognitive evaluation theory)
- 본문내용
-
5. 목표설정이론(Goal setting theory-Locke)
1) 개념
이 이론은 동기부여 실제기법, 목표설정과 과업 성과간 관계를 연구하여 목표달성의도가 직무에 대한 동기부여의 주요 원천으로 작용한다는 이론이다.이 이론은 기대이론 기본 전제인 인지적 쾌락주의를 비판, 인간 행위는 가치와 의도/목표라는 두 가지 인지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는 이론이다.
즉 인간 행위의 과정은 (가치판단(인지평가) → 욕망의 증대 → 목표설정 → 노력투입 → 성과) 의 과정이라는 것이다.
2) 이론내용
목표의 특성 : 설정된 목표특성이 노력투입의 정도를 결정하는 요인이다.
목표는 ① 구체적이고, 어렵지만 현실적인 것이어야 하며 ②구성원 참여로 수용된 목표여야 하고 ③성과 평가를 위한 목표여야 하며 ④피드백, 보상과 연계된 목표여야 한다.
목표특성과 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