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싱전략과 연구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소싱전략과 연구개발
목차
글로벌 소싱전략과 연구개발



목차

* 글로벌 소싱전략과 연구개발

Ⅰ. 글로벌 소싱전략

1. 글로벌 소싱의 분류
1) 조달방법에 의한 분류
2) 조달장소에 의한 분류
2. 글로벌 소싱전략의 고려 요인

Ⅱ. 글로벌 연구개발

1. 본부보완형 해외 연구개발조직
1) 해외연구개발 입지의 선정
(1) 해당 산업에 있어 기술혁신이 많이 발생하는 국가
(2) 양질의 저렴한 연구개발인력이 풍부한 국가
(3) 고객의 취향이 까다로운 국가
2) 해외연구개발센터의 운영
(1) 현지연구개발센터의 운영
(2) 연구성과의 활성화
2. 현지적응형 해외 연구개발조직
1) 해외연구개발 입지의 선정
2) 해외연구개발센터의 운영
3. 글로벌 연구개발-제조네트워킹
본문내용

I. 글로벌 소싱전략

기업은 글로벌 소싱네트워크의 지원이 있어야 비로소 글로벌 생산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글로벌소싱이란 생산 활동에 필요한 원자재나 부품 등을 전세계에 걸쳐 최적지로부터 구입하는 방안이다. 최근 들어 물류시스템과 정보 통신의 발전이 기업의 글로벌소싱 도입을 촉진시키고 있다. 글로벌 소싱전략은 글로벌 소싱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1. 글로벌 소싱의 분류

(1) 조달방법에 의한 분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및 해외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
  • 개발, 영업, 마케 팅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추세다.국내 중소기업에 의존했던 과거와 달리 글로벌 기업의 반열에 올라 선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 등 일부 기업들이 갈수록 규모가 커지면서 해외로 발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제품 수명주기가 짧아지고, 가격경쟁력이 치열해 지면서 국내 아웃소싱만으로는 역부족이라는 것이다. 기술이 요구되는 부품에선 자체 조달을 늘리고, 그렇지 않은 범용성 제품에 대해선 국외로 돌리는 양면 전략으

  • 글로벌 제조 전략 글로벌 제조 시스템 농심 브랜드마케팅 오뚜기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개발에 참여하여 새 제품모델 제조 및 출시하는 폭 넓은 계획①제조플랜트들의 수, 규모, 배열과 입지 ②프랜트별 제조, 공정기술, 기기의 선택③글로벌 제조시스템의 통제 ④플랜트별 아웃소싱 정도, 제조의 수직적 통합정도⑤제조지원 활동에 관한 정책 ⑥기술지원활동에 관한 정책 ⑦관련부서들과의 상호조정글로벌 제조 정의글로벌 제조 전략 커버리지출처: 글로벌 경영 입문 16장16장 요약글로벌 제조시스템 운영 → 글로벌 연구개발-소

  • [글로벌제조전략] 제조전략의 초점과 커버리지, 글로벌제조시스템, 글로벌제조 플랜트배열 전략, 제조플랜트의 입지결정
  • 글로벌제조전략I. 글로벌제조전략의 초점 및 커버리지1. 글로벌제조전략의 초점글로벌경쟁력 강화전략을 강조하는 다국적기업들/그 전략적 사업단위들(strategic business units)은, 궁극적으로 지구촌에 산재해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경쟁업체들보다 더욱 잘 충족시킬 목적으로, 그리고 글로벌 연구개발 -> 소싱 -> 제조 -> 마케팅 가치사슬/네트워크의 통합된 일부로서, 글로벌제조관련 아래 네 가지 우위들을 최대화하는 데 전략적 초점을 맞추고서, 글로

  • [글로벌마케팅전략] 글로벌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의 초점, 목적(목표), 과업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결정과 집행2. 정확한 분석, 파악, 예측이 필수적인 글로벌마케팅 환경요소들3. 표적시장별로 상이한 전략 수립, 집행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추구목적, 과업1.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1) 다국적기업들은, 단일 지구촌 및 단일지구촌시장 시대(the era of a single globe and a single global market)의 도래라는 중대 한 글로벌비즈니스 환경변화에 적응 ․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글로벌 연구개발 -> 소싱 -> 제

  • [국제마케팅] 한국 델파이 글로벌 마케팅
  • 전략사업영역생산제품And so on국내,외 매출액내부 환경 분석강점약점▷ 우수한 기술▷ 강도 높은 원가 절감▷ 지분의 양분화▷ 낮은 제품 인지도외부 환경 분석기회위협▷ 국제 원자재가격의 하락▷ 신흥 성장국 자동차산업 성장 ▷ 한-EU FTA▷ 글로벌 소싱의 확산으로중국과의 경쟁 심화▷ 경기침체의 영향 SWOT 전략SOSTOWWT▷ FTA와 고품질을 통한 유럽시장진출▷ 원가절감으로 신흥 성장국 진출▷ 품질관리▷ 지속적 연구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