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전략] 글로벌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의 초점, 목적(목표), 과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추구목적, 과업

Ⅰ.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Ⅱ. 글로벌마케팅전략으로 추구하는 목적

Ⅲ. 글로벌마케터의 과업

1. 환경적 불확실성하에서 글로벌마케팅전략의 결정과 집행
2. 정확한 분석, 파악, 예측이 필수적인 글로벌마케팅 환경요소들
3. 표적시장별로 상이한 전략 수립, 집행
본문내용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추구목적, 과업

1.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1) 다국적기업들은, "단일 지구촌 및 단일지구촌시장 시대"(the era of a single globe and a single global market)의 도래라는 중대 한 글로벌비즈니스 환경변화에 적응 ․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글로벌 연구개발 -> 소싱 -> 제조 -> 마케팅 가치사슬/네트워크를 구축하고서, 부가가치 창조활동들의 통합된 일부로서 글로벌마케팅을 의식적 ․ 전략적으로 강조한다.
(2) 글로벌마케팅을 의식적 ․ 전략적으로 강조(Purposefully and strategically emphasize)하는 다국적기업들은 글로벌차원에서 제품/서비스계획수립(Product/service planning), 가격책정(Pricing), 촉진활동(promoting), 유통활동(Placing, distributing) 등 4개 기본마케팅도구들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활동을 통하여, 그 제품/서비스들을 지구촌을 구성하는 230여개 국가들 중 최대한의 국가시장들(country/national markets), 블럭화된/비블럭화된 지역시장들(regional markets), 글로벌제품 세분시장들(global product market segments) 등 3개 수준의 시장들에 최대한의 이익을 창출하면서 진입 ․ 침투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글로벌마케팅활동을 강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글로벌화, 정보화 시대라는 새로운 환경적 변화에 직면해 있다. 최근 전세계를 강타한 국제금융위기와 같은 새로운 환경적 변수에 대해, 한국기업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모색하기 위해 이 글에서는 두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국 기업 경영사를 고찰해보려 한다. 첫 번째는 1997년 IMF 구제금융 위기를 기점으로 한 시간적 축이다. 한국 기업 경영사에서 가

  • 빈폴마케팅,빈폴전략,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swot,빈폴4p,빈폴의마케팅전략
  • 마케팅 수행능력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8. SWOT분석9.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 전략 도출1) S-O 전략- 풍부한 자본과 높은 품질을 이용한 신시장 개척 중국은 앞으로 가장 각광받는 최대의 성장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현지생산 을 통한 현지내수시장침투를 목적으로 한 해외직접투자 전략은 큰 성과를 보일 것이라 기대된다. 하지만 중국 시장공략과 더불어 BRICS 시장 등에 과감한 투자 를 통하여 수출, 해외직접투자의 형태로 진

  • 소황제 휘트니스 클럽 휘트니스 클럽 사업계획서 휘트니스 클럽 창업계획서 휘트니
  • 글로벌 마케팅 4P전략 수립 1) 가격 (Price)① 5Cs에 따른 가격 책정(1)C1 : 기업 목표 사회성 함양, 성장 촉진, 비만해소 3가지를 모토로 상하이와 광쩌우 지역에서 시작해 나아가 중국 전 지역에 귀족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고급 어린이 피트니스 클럽으로 인식되고 궁극적으로 기업 이윤 최대화를 얻는 것이 주목적이다. (2)C2 : 고객분석 (수요)소황제 마케팅에 따른 수요는 중국 내의 그 어떤 수요보다 높은 실정이며, 고급 제품의 수혜자가 고소득자에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글로벌 코어 구축단계사업단위가 완전히 조정되고 나면, 대기업 본사 구실에 대한 조정작업을 수행한다3단계 : 자본구조 개선과도한 부채비율, 상호 빚보증 등을 개선한다4단계 : 의사소통 단계구조조정을 하고 있다는 사실과 내용을 알림으로써, 기업 경영의 투명도 제고시킨다5단계 : 사업운영 단계초일류기업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전략적 이슈와 사업운영 목표를 수립하는 단계*리스트럭처링의 방법*리스트럭처링 방법.1단계 : 필요성 인

  • 경영학의기초 기업과환경 관리의순환 경영긔기능 현대의경영
  •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할 실천적 처방전을 제시하는 학문과학으로서의 경영학경영의 실천원리에 필요한 비전과 원리를 제시하는 학문경영학은 이론과 실천 + 과학과 기술을 추구하는 양면적 성격을 가진 종합학문-*- 일선경영자(first-line manager) 최고경영자(top manager) 현장경영자(supervisory manager)작업자의 활동을 감독하고 조정하는 경영자 ex) 제조공장의 생산감독자, 기술감독자, 관리부서 사무감독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