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전략] 글로벌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의 초점, 목적(목표), 과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추구목적, 과업
Ⅰ.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Ⅱ. 글로벌마케팅전략으로 추구하는 목적
Ⅲ. 글로벌마케터의 과업
1. 환경적 불확실성하에서 글로벌마케팅전략의 결정과 집행
2. 정확한 분석, 파악, 예측이 필수적인 글로벌마케팅 환경요소들
3. 표적시장별로 상이한 전략 수립, 집행
- 본문내용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추구목적, 과업
1.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초점
(1) 다국적기업들은, "단일 지구촌 및 단일지구촌시장 시대"(the era of a single globe and a single global market)의 도래라는 중대 한 글로벌비즈니스 환경변화에 적응 ․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글로벌 연구개발 -> 소싱 -> 제조 -> 마케팅 가치사슬/네트워크를 구축하고서, 부가가치 창조활동들의 통합된 일부로서 글로벌마케팅을 의식적 ․ 전략적으로 강조한다.
(2) 글로벌마케팅을 의식적 ․ 전략적으로 강조(Purposefully and strategically emphasize)하는 다국적기업들은 글로벌차원에서 제품/서비스계획수립(Product/service planning), 가격책정(Pricing), 촉진활동(promoting), 유통활동(Placing, distributing) 등 4개 기본마케팅도구들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활동을 통하여, 그 제품/서비스들을 지구촌을 구성하는 230여개 국가들 중 최대한의 국가시장들(country/national markets), 블럭화된/비블럭화된 지역시장들(regional markets), 글로벌제품 세분시장들(global product market segments) 등 3개 수준의 시장들에 최대한의 이익을 창출하면서 진입 ․ 침투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글로벌마케팅활동을 강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