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전략의 요인과 프로그램(주요정책과 전략의 주요인, 중기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램 및 단계계획과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책,전략의 요인과 프로그램(주요정책과 전략의 주요인, 중기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램 및 단계계획과 계획안)
- 목차
-
정책,전략의 요인과 프로그램(주요정책과 전략의 주요인, 중기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램 및 단계계획과 계획안)
목차
* 정책/전략의 요인과 프로그램
Ⅰ. 주요 정책과 전략의 주요인
1. 목적
2. 사명
3. 목표
4. 정책과 전략프로그램
Ⅱ. 중기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램
Ⅲ. 단기계획과 계획안
Ⅳ. 계획의 실행과 검토 및 평가
- 본문내용
-
정책/전략의 요인과 프로그램
1. 주요 정책과 전략의 주요인
(1) 목적
기업의 기본적인 목적(Purpose)은 두 가지 방향에서 생각할 수 있다.
첫째, 기본적인 목적은 기업을 위한 사회적 목적을 설정하는 데 있다. 즉, 기업은 설정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 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창조해야 한다. 만일 대기업의 경영자가 사회적 목적을 무시하게 된다면 사회 속에서 기업의 존속이 불가능하게 될 뿐 아니라 정부의 규제와 제한으로 계속기업을 유지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계획설정 과정에서 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반영하기 위해서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
둘째, 특정 조직의 경영자는 함축성이 있고 명백한 의사결정을 하는 것을 기본적인 목적으로 정하고 있다. 이 목적에서는 기업의 관리자행동과 사고 면에 경제적 성격에서부터 윤리적 성격을 갖고 있는 모든 주제를 포괄하고 있다. 즉, 기업은 자사의 제품가격과 품질, 공신력, 정직성과 성실성, 봉사와 공헌 등에 관한문제에서 경제적으로나 또는 윤리적인 차원에서 책임을 질 수 있는 행동과 사고를 기초로 유지 ․ 존속시켜야 한다.
이상과 같은 두 가지 차원에서 기업의 기본적 목적을 갖고 기업의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동시에 기업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면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게 된다.
(2) 사명
사명(missions)은 특정 기업의 신뢰와 목적 및 설계에 따라 기업이 지고 있는 의무로 표현되고 있다. 따라서 사명은 추상적인 상이한 차원에서 표현되고 있을 뿐 아니라 실제적인 면에서 수행이나 이행에 따른 의무 역시 그 범위가 무한정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