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주항공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제주항공 전략
6. 제주항공 성공요인
7. 제주항공 실패요인
8. 향후 개선방안
- 본문내용
-
2. 외환위기 이후 지속적으로 인상된 항공요금으로 국내선 이용객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함
But! 제주항공은 저가항공사로써 기존항공사보다 30% 싼 요금을 제공한다.
3. 제주항공은 저렴한 운임을 바탕으로 버스,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항공사로
끌어들임으로써 국내선 자체의 시장을 증대시킨다.
제주항공은 낮은 운임과 상대적 편리성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운송수단이다.
구분 저가 항공사 기존 항공사
경영문화 - 빠른 의사 결정
- 원가 절감에 역량을 집중 조직 및 전통에 근거한 의사결정
자산 효율성 단일 기종 항공기 보유
항공기 가동률 극대화 다양한 기종의 항공기 보유
가격 정책 - 차별화된 가격정책(저비용구조) - 시장에서 수용 가능한 가격 정책 시행
노선 구조 - 주변부 공항 이용 - 주요도시, 주요공항 위주 운항
상품 특성 단일 Class 좌석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복수 Class 좌석제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
신진기업, 기존 항공보다 저렴 => 신선함, 젊음, 합리적
저가 항공이지만 세 번째 정기항공사로서 안전함 => 믿음
Market Insider 안전성과 합리성을 함께 갖춘 기업임을 어필, 국제화를 추구하는 제주도의 이미지를 이용 · 브랜드 개성을 각인시킴
브랜드 개성의 기능?
- 참고문헌
-
www.jejuair.net
www.aekyung.co.kr
www.skynews.co.kr
www.nso.go.kr
www.airtransport.or.kr
www.iata.or.kr
항공객실 서비스 실무 - 윤선정, 두양사, 2008
저가항공사 시장분석 - 박선형, 하나산업정보, 2006
제주항공의 저가항공사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 박시사, 관광연구저널, 2006
저가 항공사의 성공스토리 - 함대영, 가가원, 2006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연구 - 박성남, 2005
기존 저가항공사 경영분석을 중심으로 - 마경하, 2005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