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브랜드 비비고 사업분석 및 메뉴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서론
한식의 세계화
2.본론
비비고 사업 분석
메뉴 개발
3.결론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
결론

참고 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고객이 밥, 소스, 토핑을 직접 선택해 먹는
DIY(Do It Yourself) 푸드
전문 퀵서비스레스토랑(Quick Service Restaurant)
현재 ‘비비고’는 중국, 미국, 싱가포르 등
3개국에 총 3개 매장을 오픈

2015년까지 전세계 1000개 매장 오픈을 목표
2010. 08. 24 - CJ푸드빌 한식세계화 닻 올렸다.
중국 베이징 최대 쇼핑몰 동방신천지 내 오픈
2010. 09. 07 - "한식세계화 첨병 '비비고', 이번엔 미국 LA다.“
2010. 12. 21 - CJ의 한식세계화 첨병인 비빔밥전문점 비비고
가 베이징, LA에 이어 싱가포르에 매장을 오픈,
글로벌 트라이앵글 교두보를 마련


7P분석



1.product‘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우리 전통 비빔밥’
2.price‘실속적인 한 끼 식사’
3.promotion‘다양한 촉진전략’
4.Place’ 서울 4개 매장 + 해외 3개 매장’
5.People’ 친절한 서비스 제공 및 깔끔한 매장’
6.process’ 식재료부터 소스까지 소비자가 모두 선택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부류의 소비자층 ’
7.Physical Evidence’컬러타일, 한글 음각 벽면,박공지붕’




3. What is the one of the hardest thing when you eat or choice Korean food?
(11)□It`s too spicy.
(5) □It`s too salt.
(1) □It`s too heated.
(3) □Using chopsticks is difficult.
(18)□I don`t know recipe or food material.
4. What do you think about feature of Korean food?
(건강하다6, 맵다4, 타아시아 국가에 비해 독특함2, 모든 음식이 비슷한 맛이다1, 뜨겁다1)
5. What do you think about using flowers for diet(dish)?
(2) □It`s Terrible.
(1) □It`s bad.
(12)□I don`t know.
(20)□It`s good.
(5) □It`s fantastic.
(Why? )
6. Have you heard or ate rice cake?
(3) □I never have heard or ate it.
(16)□I have heard about it, but haven`t ate.
(22)□I have heard and ate it.
7. (If you have ate rice cake,) What is the one of the hardest thing when you ate rice cake?
(3) □It`s too sticky.
(7) □It`s too sweet.
(11)□The chance which eat or buy rice cake is very rare.
□Etc.
(높은 칼로리2, 아무런 문제가 없다1, 너무 크다1, 주문 시 발음이 어렵다1)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자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국식품포털 www.foodinkorea.co.kr
한국식품연구원 www.kfri.re.kr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한식홍보대사 e-학교 http://food.prkorea.com/
농림수산식품부 www.mifaff.go.kr
학술한식산업화·세계화추진계획(안) 방문규 한국식품영양과학회 / 식품산업과 영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뚜레주르,제빵산업,시장분석,파리바게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브랜드 이미지에 브랜드 파워가 크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매장 의 과다 밀접이라는 약점이 있다. 하지만 최근 디저트와 브런치 문화가 발달함에 따른 기회요인이 있고, 이를 적극 반영하여 디저트, 브런치 제품이 많이 출시하였다. 하지만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따른 경쟁기업의 증가 등의 위협요인이 있다.표 2. 파리바게트의 SWOT분석StrengthWeakness- 브랜드 파워가 큼- 트랜드에 민첩하게 반응-> 신제품개발- 제빵업체1위라는 브랜드 이미지- 제과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Korean Healty Fresh Kitchen 비비고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CJ푸드빌 기업소개, 현황, 비젼, 미션 등- 비비고 : 브랜드 소개, 컨셉, 메뉴현황- 한식시장 규모 & 한식전문점 현황Chapter 2 - 유통, 물류전략 / 시장환경분석비비고 국내시장 점유 현황환경분석 – 소비자 및 타겟 분석3)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Chapter 3 – 브랜드전략, 서비스전략1)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2) 브랜드 전략, 컨셉3) 본부 – 가맹점 공동번영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

  • bibigo 비비고 기업분석과 비비고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및 비비고 인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기업선정배경2. 본론2-1. 기업소개1) 비비고 기업개요2) 비비고 국내외 현황분석2-2. 비비고의 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2-3. 비비고의 새로운시장 진출전략 연구 (인도시장진출)1) 환경분석2) 비비고 3C 분석Ⅰ. 자사분석 (Company)Ⅱ. 고객분석 (Customer)Ⅲ. 경쟁사분석 (Competitor)3) 인도시장진출 SWOT 분석4) 새로운 전략제안Ⅰ. 프리미엄 현지화전략Ⅱ. 인도 식문화에 맞는 메뉴 개발Ⅲ. 라마단3. 결론 및 나의의견1. 서론1-1. 비비

  • 국내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사업 현황 분석
  • 메뉴표>4. 다른 QSR 기업과 비교 - 1) CJ 푸드빌 비비고(BIBIGO)2) 한솥도시락 1) CJ 푸드빌 BIIBIGO우선 밥이답이다와 비슷한 종류의 QSR 레스토랑으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 ‘비빔밥’을 재해석하여 한식을 글로벌화 시키는 브랜드 비비고의 메뉴와 비교해보면, 비비고는 Healthy&Fresh라는 테마를 잡고, 한식 일품요리 및 Tapas까지 세가지로 준비되어 있다.비비고는 샐러드 형태의 비빔밥에 4가지 밥과 6가지 토핑, 그리고 4가지 소스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브랜드를 등록하고 일본 직영점을 시작으로, 미국에도 현지 투자 법인을 설립하여 우리 전통음식인 죽으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2006년 7월, 현대적인 분위기 속에서 전통 비빔밥을 맛볼 수 있는 고급 비빔밥 전문카페인 본아이에프의 제2브랜드 본비빔밥이 출시되었다. 특히 본비빔밥은 20~30대 여성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매장내부 분위기를 클래식하게 연출했고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비빔밥 메뉴를 즐길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