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만원으로 제주도를 갈 수 있다 ? / 없다 ?
있 다 ~!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
“저가 항공사” 란?
제주항공의 등장
기업 철학
경 영 진
노선, 항공기
환경분석
S W O T
S T P
4 P
마케팅 전략
기종 단일화
기내 서비스 최소화
싱글 클래스 운영
서비스 차별화
제주항공은 과연
시장점유율 비교
매출액 비교
대형항공사들의 반응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과제
본문내용
위협(Threat)
고유가 현상과 환율 상승으로 재정부담 증가
항공보안 강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비용·비효율성 증가
국내에서 저가항공사가 이용할 수 있는 공항 시설의 확립 부족
기존 양대 메이저 항공의 저가항공시장 진출
신생저가항공사의 시장 진출
한성항공의 국제선 진출 (일본진출)
KTX·고속도로와의 경쟁 (우리나라의 지리적 환경에서 기인)


1) 집중적 성장 전략
★타 항공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자사 제품으로 사용하게 유도
★항공 여행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 싼 가격에 이용해보도록 유도
★해외 유명 관광지(아시아) 노선을 늘려 기업 확대
2) 통합적 성장 전략
★애경과 제주도의 합작

1 ) 20-30대 young
20대의 대학생과
젊은 30대
가족단위

2 ) 제주도민
제주도민을 위한 15%
할인이 있어
2배 가까이 저렴
최근 들어 제주도 출신
타 도시에 사는 사람을
대상으로 10%할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항공사 아메리카 에어라인(America Airline)은 최근 짐칸 수화물에 요금을 물리기로 하고, 국내 저가 항공사 제주항공(대표이사 고영섭)도 오르는 유가를 감당 할 수 없어서, 저가 마케팅을 포기하고 기존 항공사의 80%수준으로 가격을 조정했다.석유파동에 의해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항공사는 이러한 여파를 줄이기 위해 내부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데 주력해 나가고 있다. 환경적인 요인이 항공사들의 경영을 압박하고 있지만, 항공사들의 항공운송

  • 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항공 100% 출자)- 08년 7월 김포-제주 신규취항- 09년 12월 국제선 신규 취항5) 특징- 국내 저가 항공사 최초 국제항공안전인증(IOSA)- 세계 최고 항공사 수준의 운항률 / 정시률 : 97.1% / 98.4%(09년 10월)- 탐승률(김포~제주) : 75%(09년 3분기) * 09년 2분기(70%) / 1분기(58%) / 08년(41%) 6) 진에어의 『기업 개요』․ 회사명 (주) 진에어/ JINAIR. Co., LTD.․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53-25 대한항공교육훈련센터 3층․ 대표전화 1600-6200․ 자본금 270억원․ 보유기재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제주항공 기업소개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설립한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다. 2006년 6월5일 국내선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2008년 7월 국제선 취항을 시작했으며, 2009년 3월부터는 국내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면서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본론① 제주항공 기업분석⑴ 제주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진에어 기업전략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2. 진에어 선정배경Ⅱ. 본론1. Jin Air 기업소개2. Jin Air 경영전략분석(1)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STP 전략분석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Product 제품/서비스Price 가격책정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Promotion 광고, 판매촉진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

  • 저가항공시장분석,제주항공사례,제주항공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내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저가항공 산업의 개요1. 저비용항공 산업의 출현 배경 2. 저비용항공사의 개념3. 저비용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4.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현황5.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문제점Ⅲ. 제주항공 사례의 분석1. 기업소개2. 환경분석- 외부환경 - 내부환경 - 핵심역량 3. 제주항공의 문제점4. 제주항공의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 제안Ⅳ. 결론1. 연구의 요약 및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