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GV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0.
executive summary
1.
기업 소개 및 현황
2.
국내 멀티플렉스 업황
3.
기업 분석
4.
진출국 선정과 이유
5.
진출국 환경 분석
6.
진출전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 진출국가 선정과 이유(인도)
인도는 2006년 기준, 약 10억 9000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17%를 차지하며, 중국(13억 1000만)에 이어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이다. 2006년 연령별 인구 비율은 15~24세의 인구가 전체의 64.3%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의 인구 중 15세 이하의 연소자가 30.8%로 두텁게 자리 잡고 있어 2025년경에는 중국의 경제활동인구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측되며 그 이후에 추월가능성도 보이고 있다. 인구의 60%가 넘는 비율이 청장년층이고, 30%가 연소자라는 사실은, 인도가 현재는 물론 훗날에도 인력을 기반으로 한 막대한 성장이 지속될 것임을 말해줌과 동시에, 이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임을 말해준다.
그리고 인도의 실질 GDP성장률은 7.5%라는 높은 수치를 웃돌며 (2005~2007년도 기준) 성장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특히나 내수시장시각에서 살펴봤을 때, 인도의 구매력평가(PPP)기준 GDP가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4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주요 소비시장으로서의 가치평가가 충분하다는 의미이다. 세계적인 컨설팅사의 맥킨지(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인도에서 연 소득이 1만 달러이상 되는 가구 수가 100만 가구를 넘어섰으며, 소득이 계속 증가되고 있는 중산층규모(연소득 4,000~ 1만 불)는 무려 4,000만 가구가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TV, 냉장고, 소형차 등을 소비할 수 있는 계층으로 불과 10여년 전에 100만 가구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40배에 달하는 초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맥킨지는 지난 5월 3일 “The Bird of Gold: The Rise of India's Consumer Market"이라는 제목의 인도경제 관련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인도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